brunch
매거진 M투데이 픽

차세대 갤로퍼 아냐?
신형 싼타페 숏바디 예상도 등장

by M투데이
513783_118984_3548.jpg 사진 : 현대차 싼타페 숏바디 예상도 (출처=wrd.wrld)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풀체인지 모델로 새롭게 출시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의 숏바디 예상도가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과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이었던 갤로퍼 등 연상시키는 해당 예상도는 국내 자동차 크리에이터 그룹 wrd.wrld가 제작한 것으로, 2도어 스타일과 함께 일부 디테일 요소를 수정해 미래지향적인 오프로더 느낌으로 재탄생했다.

513783_118985_362.jpg 사진 : 현대차 싼타페 숏바디 예상도 (출처=wrd.wrld)

전면부는 현대차의 'H' 시그니처 로고를 형상화한 픽셀 주간주행등(DRL)을 비롯해 신형 싼타페의 직선미를 강조한 수평형 레이아웃이 그대로 반영됐다.


또한, 범퍼 하단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는 등 앞서 공개된 싼타페 XRT와 같이 강인하고 볼드한 느낌을 자아낸다.


측면부는 AT 타이어와 스틸 휠, 사이드 스텝과 한층 높아진 지상고, 짧아진 차체 비율을 통해 오프로더의 느낌을 강조했다.

513783_118986_3610.jpg 사진 : 현대차 싼타페 숏바디 예상도 (출처=wrd.wrld)

이 밖에 밋밋했던 테일게이트에 스페어타이어 커버를 장착해 독특한 후면부 디자인을 보완했으며, 기존의 긴 'H' 모양 테일램프를 2개의 짧은 그래픽으로 변경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예상도가 실제로 양산될 가능성은 없지만, 이를 접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