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Jul 16. 2024

매년 수박 1만 통씩 구매하는 이 회사, ‘용도가 궁금


현대모비스가 해마다 여름철이면 전국에서 수박 1만 통을 구매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수박 구매를 이어갔다. 구매 비용만도 2억여 원에 달한다.


올해로 22년째 이어지고 있는 현대모비스의 수박 대량 구매는 무더운 날씨에 자동차용 AS부품 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는 협력사에 계절과일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현대모비스는 전국 AS부품 우수 협력사 200곳에 수박과 함께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들 협력사들은 현대모비스의 AS 사업 주요 파트너사다. 현대차와 기아의 AS부품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부품 수요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공급을 위해 부품 사업소와 물류센터 등 대단위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들 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현대차와 기아 205개 차종, 280만개 품목의 AS 부품을 관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 이규석 사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2024 협력사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상호 발전적 관계 구축을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 동반성장펀드 조성, 신기술 개발 및 생산성 향상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협력 실천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발표된 ‘2022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리콜 전 디젤차만 연 3만5천대씩 팔았던 폭스바겐, 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