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투데이 EV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13. 2022

2023년, BMW 전기차 충전은 더 편해진다

BMW가 전기차 충전을 위해 전용 앱이나 별도의 카드 없이도 BMW 전기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BMW 전기차를 충전기가 자동으로 인식해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고, 충전이 끝나면 자동으로 충전 요금이 청구되고 지불하는 방식이다.

디지털 기능 부분에서 선구자와도 같은 혁신을 거듭하는 BMW 그룹은 다시 한 번 전기 모빌리티를 더욱 편안하고 매력적으로 만들 결과물을 공개한 것이다.


2023년 중반부터 적용되는 이 기능은 BMW 전기차에 플러그앤차지 기능을 기본 탑재해 고객이 충전용 카드나 충전용 앱을 사용하지 않고 편하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한다.


충전이 시작되면 요금은 차량과 충전소 간 데이터 이동을 통해 자동으로 진행된다. 동시에 BMW Chargeing은 DCS(Digital Charging Solution GmbH)가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더 넓은 곳에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그리고 이 기능은 BMW에서 시작한 IONITY 충전 네트워크에서도 플로그앤차지 기능으로 충전이 기능하다.


2023년 중반 이후 출시될 BMW 전기차 모델에 탑재될 이 기능은 BMW 고객을 더욱 편안하고 쉽게 충전할 수 있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거 장난감 차 아니야?', 시트로엥 초소형 전기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