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투데이 EV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14. 2022

역대급 저렴한 전기차 나왔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가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순수전기 SUV  '이쿼녹스 EV'를 북미 시장에 공개했다.    

 

이쿼녹스 EV는 GM 자체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300마일(약 483㎞)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 이쿼녹스는 쉐보레의 SUV·픽업트럭 라인업 중 두 번째로 판매량이 많은 차량이다. 여기에 EV 기술을 적용해  새로이 전기차로 변신해 돌아왔다.   

이쿼녹스EV의 실차사진은 이번에 처음 공개됐는데,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가솔린 모델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전면부의 양옆으로 이어진 주간주행등이 미래지향적이며 후면부도 입체감 있게 이어지는 램프가 적용됐다.     

실내는 5인승으로 간결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적용됐으며 맞춤형 엠비언트 조명 및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차량 내 다양한 수납공간과 함께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4ℓ의 넓은 적재용량을 갖추고 있다.

      

쉐보레는 충전소까지 경로를 찾을 수 있는 마이쉐비 애플리케이션(앱)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쉐보레 세이프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을 탑재하는 등 최신 사양도 탑재됐다.  

   

또한 업계 최초 핸즈프리 운전 보조기술인 슈퍼 크루즈가 탑재돼 미국 및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40만마일(약 64만3738km) 이상의 핸즈프리 운전 지원이 가능하다.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기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33.5kgf·m의 성능을 갖췄다. eAWD 시스템 모델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7.8kgf·m를 발휘하며, 최대 150㎾급 급속 충전 시스템도 제공한다.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는 한정 에디션인 2RS 모델을 시작으로 내년 가을 본격적으로 북미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유럽진출도 내부적으로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이쿼녹스 EV의 출시가격은 3만달러(4,180만원)에서 시작하며 이 가격은 북미시장에 현존하는 전기차 중 가장 저렴한 차량 중 하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우디, 포르쉐 '718 시리즈' 플랫폼 공유하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