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19. 2024

"구형 코나랑 똑같다?" 아우디 신형 Q3 예상도 등장

아우디 신형 Q3 페이스리프트 모델 예상도(출처:kolesa.ru)

최근, 아우디의 신형 Q3의 테스트카가 포착된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하는 예상도가 등장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다소 바뀌는 신형 Q3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장 큰 변화점은 분할형 헤드램프의 탑재다.


아우디 신형 Q3는 기존에 비해 더욱 날렵한 분할형 헤드램프를 적용했는데 예상도를 접한 누리꾼들은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아우디 Q3 페이스리프트(출처: CARSCOOPS)

현행 모델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내 더 좋아진 것 같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구형 코나와 똑같이 생겼다”, “아우디의 느낌이 나지 않는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도 존재했다.


이 분리형 헤드램프에는 아우디의 전기차 모델인 Q6 e-트론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기능을 지원하는 LED 램프가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측면부 역시,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욱 느끼게 하기 위해 루프라인이 더욱 매끈해졌으며 스포 기존보다 더욱 두드러진 휠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 신형 Q3 페이스리프트 모델 예상도(출처:kolesa.ru)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의 리어엔드 부분이  상하로 나뉘어져 기존 모델에 비해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한편, Q3의 실내는  최신 아우디 모델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이어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Q6 e-트론과 동일하게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 14.5인치 디스플레이가 배치될 가능성이 높으며,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선택 옵션으로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신형 Q3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적용하며, 이외에도 순수 전기로만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운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