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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타스만', KGM 렉스턴 스포츠 자리 넘본다

by M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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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오는 2025년 브랜드 첫 프레임바디 픽업트럭 ‘타스만(TASMAN)’의 출시를 앞두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바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개발된 타스만은 큼직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펜더 상단의 두툼한 일자형 가니쉬를 하나로 연결시킨 전면부와 높은 최저 지상고 등 역동적이고 마초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정통 픽업트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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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최신 레이아웃과 와이드 디스플레이,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첨단사양들이 탑재될 전망이다.


특히 센터콘솔을 펼치면 간단한 취식이나 노트북 문서 작업 등이 가능한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최대 700kg에 달하는 적재량과 3,500kg의 견인력을 갖췄으며, 적재함 덮개나 스포츠 롤바, 선루프 등 추가 액세서리 및 전용 사양도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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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및 2.2 디젤 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다만, 국내에서는 2.5 가솔린 단일로 출시된다.


한편, 기아 타스만의 경쟁 모델로는 KG모빌리티(KGM)의 주력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칸이 거론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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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전체 픽업트럭 시장의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대표 픽업 모델로, 중형 픽업트럭 특유의 투박하고 견고한 디자인과 가격 대비 탁월한 성능, 풍부한 공간을 바탕으로 하는 높은 활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역동적인 디자인 17&18인치 알로이 휠과 새롭게 디자인된 대구경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통해 측면의 ‘고 터프’ 스타일을 더욱 부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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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과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하고, 운전석 전면의 각종 스위치들을 인체공학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조작 편의성도 증대시켰다.


압도적 적재 공간과 용도와 필요에 따라 모델별로 스펙을 선택할 수 있는 데크는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또 회전식 데크 후크로 적재 편의성도 한층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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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2.2리터 LET 디젤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KGM 렉스턴 스포츠&칸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와일드 3,172만원, 와일드 플러스 3,611만원, 프레스티지 3,741만원, 노블레스 4,078만원에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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