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Jan 31. 2023

BMW, 550마력 스포츠 세단
'M3 CS' 공개

BMW M을 대표하는 스포츠 세단 M3에 레이싱 기술이 탑재된 BMW 'M3 CS'가 데뷔했다. 

더욱 파워풀해진 신형 M3 CS는 3.0L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힘을 발휘한다.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 이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단 3.4초 만에 가속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302km/h에서 제한된다.


4WD 시스템이 기본이지만 DSC 기능을 완전히 비활성화하면 2WD 모드로도 주행할 수 있다.

외부에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이 대량 사용된 보닛과 프런트 스플리터, 루프, 에어 인테이크, 사이드미러 캡, 디퓨저, 스포일러 등이 탑재됐으며, 특히 경량 프레임리스 키드니 그릴은 레이싱 머신에서 볼 수 있는 카리스마도 보여준다.


곳곳에 많은 경량 부품들이 사용돼 공차 중량은 1,765kg에 달한다. 이는 M3 컴페티션 xDrive 모델 대비 약 20kg 더 가벼운 수준이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해당 스크린에는 타이어 공비압을 비롯한 차량의 현 상태, 기온 등 모든 정보가 표시된다.

또한, M 전용 디자인의 M 카본 버킷 시트가 탑재돼 경량화에 큰 도움을 줬다.

M3 CS의 주요 판매 시장은 미국과 독일, 영국, 일본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단 11개월 동안 한정된 수량만 생산될 예정이다. 자세한 수량은 발표되지 않았다.




●●꼭 읽어보면 좋은 글, M투데이 추천!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