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노트_part2-2-1.디지털콘텐츠와 유통채널
유튜브에서 상위노출이 되려면, 검색 시 노출이 잘되는 타이틀과 썸네일이 필요하다. 네이버 포털 검색과 달리 타이틀에 반드시 검색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검색되니, 썸네일에서 어떤 콘텐츠인지, 봐야할 이유는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유튜브는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들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콘텐츠를 만들면 유튜브 뿐만 아니라 외부 채널에도 링크를 업로드하여 계속 유입을 활성화 시켜야한다. 한번 유입되면 채널 내 유입시간을 늘리기 위해 재생목록을 설정하여 더 쉽게 다른 콘텐츠들을 둘러볼 수 있게 한다.
전체 영상 대비 시청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 후킹 포인트와 지속 시청을 유도하는 포인트를 삽입해야 한다.
인스타그램에서 중요한 것은, 도달값을 높이기 위해서 프로필 방문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기획해야 한다.
해시태그 검색 시 인기게시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인기있는 해시태그에는 무엇이 있는지, 해당 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물은 어떤 것인지, 어떤 다른 해시태그와 쓰였는지 분석해보자.
동영상 콘텐츠가 탐색 탭에서 더 큰 지면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제작이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