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총액 순으로 기업훑기(훑기만 한다)
1916년 설립된 글로벌 최대급 항공기 및 방위산업체.
록히드마틴, 레이시온, 노스롭그루먼과 함께 미국의 4대 방위산업체로 불린다.
<점유율>
에어버스와 함께 보잉이 항공기 제작 탑2로 불린다.
에어버스와 상업용 항공기에서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
글로벌 방산 매출 2위급.
국내 항공기를 살펴볼때 보잉과 에어버스의 압도적인 모습을 봤던 기억이 난다.
코로나 시절 보잉과 에어버스 모두 주문과 인도량이 감소하면서 타격을 입었다.
보잉은 그와중에 주문 취소가 대량으로 발생하면서 주문 손실이 발생했다.
여기에 더해 기종 결함 문제까지 발생하면서, 사실 보잉은 요즘 굉장히 힘든 상황이라고 한다.
---------------------------------------------------------------------------------------------------------------------------
연간 매출 62B$, 영업적자를 기록했다.(록히드마틴 매출 67B$, 영업이익 9B$, 영업이익률 14%수준. 레이시온 순매출 64B$, 영업이익 5B$ 규모, 영업이익률 8%수준.)
방위항공 매출비중이 43%, 상업용 항공기가 31%.
미국 매출이 63%.
이익단에서는 상업용이 사실상 적자의 원인.
영업활동 현금흐름 적자를 기록했다.
보잉의 CEO는 데이브 칼훈으로 1957년생이다. 회계학을 전공했다. GE에서 경력을 쌓았고 2009년 보잉에 합류했고 2020년부터 보잉의 CEO를 맡고 있다.
연간 매출 62B$, 영업적자.
What if...
명성은 인정하나, 상황이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손이 갈거 같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