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Dec 31. 2020

올해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2020 올리브노트 5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잊지 못할 한 해로 기록될 겁니다. 신종 바이러스인 코로나19(COVID-19)의 출현으로 1년 내내 많은 사람들이 각기 다른 이유로 고통받았죠. 또 그 고통은 현재 진행형이기도 합니다. 올리브노트가 1년간 써내려온 기사들 중에서도 코로나19와 관련된 기사들이 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올해 '올리브노트 기사 베스트 5'를 모아봤습니다. 

다회용 마스크(오른쪽)과 일회용 마스크(왼쪽) 입니다.

◇세탁 가능 다회용 마스크, 효과는?..직접 써봤다


가장 많은 이들이 들여다본 건 바로 '다회용 마스크 사용'에 관한 기사였습니다. 코로나19로 실외 활동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는 것이 생활화됐죠. 하지만 올 초엔 코로나19로 마스크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마스크를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다회용 마스크였는데요. 기자가 직접 구매해 다회용 마스크를 사용하고 세탁도 하고 경험한 내용을 기사로 담아 관심을 끌었습니다. (☞관련기사 세탁 가능 다회용 마스크, 효과는?..직접 써봤다)

올 초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었던 수수깡젤리

◇"거봉젤리·지구젤리 저리 비켜!" 요즘 대세 수수깡젤리 먹어봤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 중 하나인 '수수깡젤리'를 엄마 기자가 직접 먹어본 후기 기사가 2위를 기록했습니다. 달콤한 젤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인데요. 지난해부터 간식 업계에 열풍을 불러일으킨 △거봉젤리 △지구젤리 △수수깡젤리를 직접 먹어보고 영양성분도 확인했던 영상 기사가 베스트 2위에 올라갔습니다. (☞관련기사 "거봉젤리·지구젤리 저리 비켜!" 요즘 대세 수수깡젤리 먹어봤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화면 (출처=KB국민카드 홈페이지 캡쳐)

◇이마트 NO! 하나로마트 YES! 긴금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3위는 긴급재난지원금 기사입니다. 지난 5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정과 소상공인이 급증하자 정부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했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곳과 지역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제한된 사용처와 복잡한 사용 방법을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정리한 기사가 세 번째로 많이 읽혔습니다. (☞관련기사 이마트 NO! 하나로마트 YES! 긴금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사람 있는 데서 켜면 안 된다?..'제습기 올바른 사용법 5'


4위는 올바른 제습기 사용법을 담은 기사입니다. 올여름은 장마가 길었고 그만큼 비도 유난히 많이 왔었는데요. 눅눅한 실내 습기를 잡아 불쾌지수를 줄여주는 제습기가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하지만 제습기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누전이나 소음 등 문제가 생기죠. 제습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정리한 기사도 많은 독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관련기사 사람 있는 데서 켜면 안 된다?..'제습기 올바른 사용법 5')

◇"아이와 약국 줄서기 어려워"..엄마표 필터교체 마스크 만들기


필터 교체 마스크를 직접 손바느질로 만드는 과정을 담은 기사가 다섯 번째로 많이 읽혔습니다. 코로나가 1차 확산기였던 올봄, 어른이 사용할 마스크를 구하는 건 물론이고 얼굴이 작은 아이들에게 맞는 마스크는 더 구하기 힘들었죠. 그래서 마스크 필터와 천을 구입해 아이 얼굴 크기에 맞게 잘라 직접 만드는 분들이 많았어요. 기자가 직접 아이 얼굴 크기에 맞춘 마스크를 만드는 과정을 자세히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관련기사 "아이와 약국 줄서기 어려워"..엄마표 필터교체 마스크 만들기)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