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키즈

'5분 완성!' 아이와 함께 천연 립밤 만들기

by 올리브노트

겨울철 우리 입술은 밖에선 추위와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안에선 난방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죠. 거울 속 부르튼 입술을 보면 대략 난감.. 엄마 아빠 입장에선 내 자신의 입술보다 아이 입술이 부르튼 걸 보면 더 속상해요.


우리 가족 입술을 촉촉하게 지켜 줄 천연 립밤은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이랑 같이 만들어도 좋아요. 지금부터 같이 천연 립밤을 만들어 볼까요?

3116_8098_345.jpg

◇천연 립밤 재료
립밤 재료는 천연 화장품 재료를 판매하는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립밤용 오일, 비즈왁스, 립밤 통, 재료를 녹일 컵(전자레인지 사용 시 종이컵 가능), 녹은 립밤을 잘 저어 줄 스패츌라(또는 잘 안 쓰는 젓가락), 소독용 알코올을 준비해주세요.



3116_8095_3313.jpg

1. 립밤 재료 계량
재료를 녹일 컵에 립밤의 주 재료가 되는 오일과 왁스를 넣어줍니다. 오일과 왁스는 5:3 비율로 넣으면 되는데요. 정확한 계량을 위해 전자저울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전 4개 분량의 립밤을 만들었는데요. 오일은 15g을 넣었고 왁스는 9g을 넣었습니다. 사용하는 오일에 따라 무게가 달라지니 참고해주세요.


립밤 재료엔 비타민E 등 첨가물을 넣어도 좋아요. 립스틱을 소량 넣으면 색이 예쁘게 된답니다. 물론 립스틱은 성인이 사용할 제품에만 넣어주세요.

3116_8096_3337.jpg

2. 립밤 재료 녹이기
립밤 재료는 중탕으로 녹이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녹일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녹일 경우 종이컵에 담아 계량 후 녹이면 되는데요. 전 20초씩 작동시켜 총 3분 녹였습니다.


중탕으로 할 경우엔 큰 냄비에 물을 담아 중탕으로 녹이면 돼요. 중간에 스패츌라로 저으면 조금 더 빨리 녹아요. 립밤 재료가 투명하게 녹았으면 꺼내주세요.

3116_8097_3352.jpg 가열 전 립밤(좌), 가열 후 립밤(우)

3. 립밤 재료 담기
알코올로 소독한 립밤 용기에 녹인 재료를 담으면 됩니다. 찰랑찰랑하게 윗부분까지 담아주면, 나중에 가운데 부분이 살짝 들어가서 예쁘게 돼요.

3116_8113_2730.gif

4. 서늘한 곳에 식히기
재료를 부은 립밤 용기를 서늘한 곳에 두세요. 왁스가 굳는데 시간이 걸리거든요. 완성된 립밤은 예쁘게 스티커를 붙여서 사용하면 립밤 만들기 끝입니다.

3116_8099_3419.jpg

5. 주의 사항
수제 립밤은 방부제 같은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서 사용 기한이 짧습니다. 3~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난로 앞 등 따뜻한 곳에 두면 립밤이 녹거나 말랑하게 변형될 수 있어요.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동성폭력 예방, 무조건 착한 아이 돼라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