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링링 May 18. 2023

나한테 왜 이런 문제가 생기지?

이런 생각이 들 때는

도대체 나한테 왜 이런 문제가 생기지?

혹시 이런 질문이 들 때가 있나요?


저도 있었어요.

잘 지내던 관계가 자꾸만 틀어지고, 상대를 만나는 게 점점 불편해진다거나.

외국에 살던 아파트 집주인이 갑자기 나타나서, 잘 살던 집 전세 보증금을 터무니없이 높이면서 싫으면 집을 비우라고 한다거나.

즐겁게 다니던 회사에서 쓰레기 같은 사람들을 만나, 계속 불화가 생긴다거나 하는 일들요.


이제 와서 돌이켜보니, 더 좋은 사람을 만나고, 더 나은 곳으로 이사를 가고, 나에게 더 맞는 선택을 하기 전에는 항상 생각지도 못한 갈등이 있었어요.

처음엔 갈등으로 인해 생긴 문제들에 답답하고 짜증이 났었는데, 결과적으로는 그 갈등 덕분에 새로운 결정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갈등이 생기면, '아, 뭔가 변화가 필요한 시기구나.'하고 생각해요.

이렇게 생각하면, 갈등 때문에 화가 나다가도 더 좋은 방향으로 생각을 전환할 수 있거든요.

사람은 누구나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고, 피하고 싶어 하잖아요.
갈등은 그런 변화를 실행할 수 있도록 등을 떠밀어주는(?) 역할을 해요.

그 갈등 때문에 당장은 곤란하지만, 나중에 다시 생각하면 다행인 일이 되는 거예요.

그때 그 갈등이 아니었다면 우리는 몇 년 전과 계속 똑같은 삶을 살고 있었을 테니까요.

그러니 갈등이 생겼을 때 너무 낙담하거나 답답해하지 말고, 뭐가 변화해야 할 때인지 생각해 봐요.
지금 겪는 갈등이 당신에게 중요하고 좋은 변화의 신호일지도 몰라요.


이런 신호를 잘 알고, 활용하면 갈등도 고마운 존재가 될 때가 있어요.

우선 갈등의 원인이 뭔지 생각해 보고, 내가 이 갈등과 관련해서 무얼 바꾸면 좋을지 생각해 보세요.

이때 그동안 내가 생각하고 살아온 방식 외에 아주 새로운 방법도 있다는 걸 잊지 말고, 생각을 넓혀보는 게 중요해요.


당신에게도 새로운 변화의 신호가 온 거라면, 무얼 바꾸시겠어요? :-)



♥ 이번 브런치스토리를 보고 마음에 울림을 받았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 작가와 더 소통하기: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y_ringring_
* 카톡에서도 편하게 보기: 카카오뷰 https://pf.kakao.com/_GDQfb

작가의 이전글 일요일 밤, 월요병이 오려고 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