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제주도풀빌라, 서귀포호캉스, 제주수영장호텔, 서귀포호텔
원래 가족들과 제주 일주를 계획했었지만, 이 시국으로 인해 전면 취소됐다.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에디터가 선택한 방법은 가족 호캉스! 올스테이를 3박 4일 뒤져 발견한 서귀포 호캉스 호텔, 함께 알아보자.
제주 서귀포 호텔 추천
지난해 리노베이션을 마쳤다. 층수가 낮은 본관 및 독채형 객실들은 멀리 보이는 바다, 주변 야자수와 어우러져 동남아 고급 리조트를 떠올리게 한다. 기본 객실부터 전면 통유리창을 설치해, 따사로운 자연 채광을 만끽할 수 있다.
패밀리 스위트 룸은 침실 2개 사이에 미닫이문으로 분리돼 있어, 4인 가족 투숙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욕실도 2개라서 불편함 없이 휴식을 취하시면 된다. 이외 TV와 욕조, 냉장고, 발코니, 전기 주전자 등을 갖췄다.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 등이 제공된다. 개인 위생용품으로는 샤워캡, 면봉, 빗, 화장솜, 목욕 가운, 3종 수건, 실내용 슬리퍼 등을 준비해 준다. 무료 생수는 1일 3병까지 챙겨준다.
조식은 로비층 트라토리아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 30분까지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다. 입장은 30분 전에 마감된다. 샐러드, 시리얼, 베이커리 등 기본 메뉴부터 오믈렛, 한식 밑반찬까지 고루 갖춰져 있다.
부대시설로는 조코존과 야외 수영장, 스파, 라운지, 비즈니스 센터, 피트니스, 키즈 플레이룸 등을 구비했다. 본관에 위치한 조코존은 아이들과 함께라면 놓칠 수 없는 공간이다. 다트 게임과 코인 노래방, 인형뽑기, 보드게임, 유아용 놀이기구, 오락기 등이 있다.
위치
토스카나 호텔 이용 꿀팁
4개 독채 풀빌라와 15개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65개의 객실을 보유 중이다. 등급은 디럭스, 디럭스 패밀리, 그랜드 스위트, 로얄 스위트, 패밀리 스위트 순이다. 전 객실 개별 발코니를 갖췄다.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이다. 체크인 시 두 개의 카드를 주시는데, 하나는 객실 키고 다른 하나는 부대시설 이용 시 사용하는 카드이다. 잊지 말고 꼭 챙겨 다니도록 하자.
투숙객 전용 무료 주차장을 갖췄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공항 5번 출구에서 리무진 버스 600번을 타고,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하차 후 시내버스로 환승하면 된다. 도보 거리가 길어, 되도록 자차 혹은 렌터카 이용을 추천한다.
서귀포 토스카나 호텔 서비스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 아기 침대, 어린이용 식기, 전용 어메니티 등 특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멀티 유아 욕조와 젖병 소독기, 휴대용 유모차, 유아 변기커버, 프리미엄 가드도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야외 수영장은 성인과 어린이풀 모두에 온수풀을 갖춰,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하다.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풀 사이드 카페에서는 간식이 무제한으로 무료 제공된다.
주변 가볼만한 곳
서귀포 토스카나 호텔에서 차로 15분 걸리는 중문 색달 해수욕장은 파도를 즐기는 서퍼들과 이국적인 해안 풍경으로 사랑받고 있다. 파도가 높을 때는 아이들과 해수욕 대신, 주변 산책을 추천한다. 곳곳이 천혜의 포토존이다.
해수욕장에서 도보 거리에 있는 퍼시픽 랜드는 제주 가족 여행객 필수 코스이다. 돌고래와 바다사자,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조금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요트 투어도 함께해보자.
Photograph by
@호텔 토스카나 공식 홈페이지 @퍼시픽랜드 공식 홈페이지 @비짓제주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