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제주 3박4일 여행 6

#주상절리대 #올레시장 #협재해수욕장 #제주도여행 #제주도항공권

by 마이트립로그
Group 1132 (1).png
minku-kang-MeBZxHkSS24-unsplash.jpg 제주시 우도

부쩍 늘어가는 해외 신규 직항 취항 소식에, 가족여행지의 스테디이자 베스트인 '제주도'를 잊고 있진 않나? 비행기로 딱 한 시간! 비행시간 부담 없고, 치안 걱정없는 제주도 3박 4일 여행을 알차게 떠나보는 건 어떨까.


인천, 김포, 김해 국내 어느 공항에서든 딱 1시간이면 제주도에 도착한다. 이번 글에서는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제주 자유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가볼만한 곳과 묵기 좋은 호텔을 소개한다.

제주도 항공권 자세히 보기





1. 화산이 만든 예술 작품 '주상절리대'

주상절리_브런치.jpg 제주도 대포주상절리

제주도는 화산섬답게 화산 활동으로 인해 만들어진 자연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주상절리도 그 중 하나로, 특히 중문에 있는 대포항 주상절리는 절리대의 높이가 우리나라 최고라고 한다. 주차장에서 천천히 코스를 따라 가면 쉽게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자.





2. 제주 해녀손으로 채취한 재료로 직접 '우뭇가사리 푸딩'

우무_브런치.PNG 우뭇가사리 푸딩 ©우무 인스타그램

제주도를 돌아다니다 보면 관광객들이 모두 하나같이 똑같은 그림이 그려진 쇼핑백을 들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천으로 만든 일반적인 푸딩이 아닌 제주도 해녀가 직접 채취한 우뭇가사리로 만든 푸딩이다. 의미도 있고 재료도 건강하고 유명해지기까지 했으니 제주의 명물이 아닐 수가 없다.





3. 제주에서 제일 가는 '협재해수욕장'

call?cmd=VIEW&id=b769306e-8b24-40db-986b-81fb1a674923 협재해수욕장 ©한국관광공사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에도 아름다운 해변이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도 단언컨대 최고라 불리는 협재해수욕장이다. 협재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고 물이 맑아 하얀 모래바닥이 그대로 들여다보인다. 날씨가 좋으면 건너편 섬도 아주 선명히 보이는데 이 또한 근사한 경치다.





4. 전통 시장의 즐거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제주관광공사

신선한 해산물과 제주산 감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다면 전통시장엔 꼭 들러보자. 제주도에서도 규모가 크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이다. 특산품뿐만 아니라 군것질거리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정겨운 시장에서 배를 채우고 가는 건 어떨까. 동선이 맞지 않다면 동문 시장도 있다.





5. 제주에서 직접 기른 차의 매력 '오설록 티 뮤지엄'

class_image_01.jpg 제주도 3박4일 코스 추천 오설록 티 뮤지엄 ©오설록

오설록 티 뮤지엄은 광활한 서광다원 녹차밭 위에 자리한 차 박물관이다.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찻잎을 사용한 상품은 물론이며 차밭을 둘러볼 수 있는 가든 투어와 다도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차 관련 용품과 차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며 마음을 차분히 하고 지식도 얻어가보자.





6. 자랑스러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

call?cmd=VIEW&id=766cd652-868b-441f-ba4f-a07b3fe8cf03 성산일출봉 ©한국관광공사

제주도 동쪽 끄트머리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은 바닷속에서 마그마가 분출되며 형성된 일종의 화산섬이다. 높게 솟아오른 정상으로 올라가면 아름다운 경치가 기다리고 있으며 이름처럼 일출을 보기에 너무 아름다워 매년 새해에는 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성산일출축제가 열린다.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확인하러 가기





마이트립로그의
제주도 호텔 추천 콘텐츠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이동하면 이호테우 해변이 나오는데 신라스테이 플러스가 이곳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여러 타입의 깔끔한 객실은 물론이고 바다를 바라보는 야외 수영장과 맛있는 조식까지 흠잡을 데가 없다.


맹그로브 제주시티

혼자 여행한다거나, 아침부터 저녁까지 관광지를 열심히 둘러보고 저녁엔 온전한 휴식을 원한다면 맹그로브 제주시티를 주목하자. 공간을 분리한 객실 구조로 편안히 숙면할 수 있다. 공용 공간에 워크라운지도 갖추고 있어 업무 겸 여행으로 방문한다면 제격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매화부터 벚꽃까지, 국내봄꽃축제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