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숙소 추천, 전통리조트 구름에ㅣ위치, 조식, 객실 등
안동 한옥에서 전통적 특색을 느끼며 머물고 싶다면, 오늘 소개하는 안동구름에를 추천한다. 안동 고택의 모습을 살려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현한 안동 한옥리조트이다. 휴식과 더불어 자연을 한껏 느끼며 전통의 멋과 정성을 느껴보자. 안동 관광지 근처의 숙소로 여행을 시작하기 좋은 안동 숙소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안동구름에'은 11월 평일 기준 30만 원 초반대, 주말 기준 30만 원 후반대이다. 자세한 가격은 투숙 날짜와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고 예약하자.
안동 여행을 시작하기에 좋은 위치에 자리한 안동구름에는 안동터미널에서 차로 20분 정도면 안동구름에에 도착할 수 있다. 안동 시내에 방문하고 싶다면 차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시내 구경까지 즐기기 좋다. 안동문화 관광단지엔 차로 2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니 안동 여행을 알차게 즐겨보기 좋다.
안내 데스크는 까치구멍집이란 이름으로 자리하고 있다. 24시간 운영하는 당직 근무를 통해 근무한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다. 체크인 시 도어맨 서비스를 이용해 가방을 객실까지 옮길 수 있으며 안내 데스크에서 귀중품 보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4인 가족이 머물기 좋은 팔회당재사는 안동구름에의 가족 여행에 추천하는 대표 객실이다. 기준 인원 4인, 최대 인원 6인까지 머물 수 있는 객실이다. 객실 내 에어컨과 냉장고, 헤어드라이어, 욕실 내 수건, 세면용품 등이 제공되며 욕실은 현대식으로 수리되어 쾌적하다. 객실은 침실 2개와 욕실 2개의 구조로 튼 ‘ㅁ’ 자형의 구조이다. 안채는 ‘ㄷ’ 자형 바깥채는 ‘ㅡ’ 자형으로 구성된 전통적 특색이 가득한 한옥 객실이다.
안동구름에의 객실 중 칠곡고택 안채는 최대 인원 6인 객실로 친구들과의 여행, 가족여행에 추천하는 객실이다. 3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이 있고 냉장고, 에어컨 등의 가전과 침구세트 등이 제공된다. 계남고택 안채는 최대 인원 4인 객실로 가족여행에서 머물기 좋으며 칠곡고택 사랑채는 2인 친구 혹은 커플 여행객에게 추천하며 모든 객실의 욕실은 현대식이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동구름에 북카페인 구름에 On에서 책을 읽으며 여행 중 쉬어가는 시간을 보내기 좋다. 전 세대가 함께 보기 좋은 책들과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대중적으로 읽기 좋은 책들이 준비되어 있다. 창밖으로 보이는 한옥의 풍경을 눈으로 담으며 편하게 책을 읽기 좋은 공간이다.
안동구름에 북카페(구름에 On)
북카페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안동구름에'의 조식은 한옥 라운지에서 준비되며 안동의 식재료를 이용한 정갈한 한식 상차림 메뉴로 제공된다. 조식을 이용할 경우, 체크인 시 조식 이용시간을 예약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안동구름에 조식
이용시간: 오전 8시 ~ 오전 9시 30분
가격: 투숙객 무료
'안동구름에'의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시까지이며 체크인 후 아래에 소개할 안동 구름에396커피 카페를 이용하기 좋다.
1. 안동 월영공원
안동구름에에서 차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월영공원에 방문해 보자. 야경 명소로 유명한 월영교를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산책로를 거닐며 변해가는 계절의 모습을 느끼기 좋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니 길을 따라 걸으며 안동 여행 중 자연을 느끼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자.
2. 안동 구름에 396커피
안동구름에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한옥 카페, 구름에 396커피에 방문해 보자. 과거의 모습을 보존하고 현대를 결합하여 특별한 공간으로 조성된 한옥 카페이다. 창 밖으로 펼쳐진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과 함께 쉬어가기 좋다. 여유롭고 고요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방문해 보자.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아고다, 익스피디아, 네이버 플레이스 업체 이미지, 안동구름에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