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ravel and Tech Jul 19. 2015

Accor 호텔 그룹, Fastbooking을 인수!

1Day1News

호텔들의 OTA에 대한 반격이 아주 거셉니다.


노보텔, 소피텔, 풀만, ibis 등 전세계 유명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Accor가 Fastbooking을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Fastbooking은 2000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e-commerce solution기업으로 전 세계 각국의 개별호텔에 다양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e마케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8000여개 호텔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2013년에 한국에도 진출했습니다. 오늘날 개별 호텔들은 홀세일 여행사를 통한 오프라인 비즈니스나 OTA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부킹 채널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날로 늘어가는 온라인 예약 수요 때문에 로컬 브랜드이든 인터네셔널 브랜드이든 OTA와 차별화를 이루려는 노력을 지속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는데요.


그 방법 중 하나가 차별화된 부킹엔진을 도입하여 호텔 자체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OTA 예약 비중을 줄이고 자사 홈페이지 직접 예약을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Fastbooking은 이에 최적화되어있는 솔루션이구요. (그래서 Fastbooking의 모토는 ‘think direct’ ~_~)


특히 아시아 지역의 경우 항공에 비해 호텔은 시스템 발전이 다소 뒤쳐져있다는 문제가 있었는데 주요 아시아 지역 인기 브랜드를 보유한 Accor의 이번 제휴로 이미 변화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관련기사 : http://www.tnooz.com/article/a...ng-a-b2b-hotel-tools-provider/



Accor : http://www.accor.com/

Fastbooking : http://www.fastbooking.com/

작가의 이전글 여행 일정표, 모바일에 담는다면 어떤 모습이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