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다 Mar 03. 2023

고뇌의 시간

셀프 인테리어의 시작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이 엄청 많아졌다. 매일이 고뇌의 시간들이었다. 너무 설레기도 하고 생각할게 많아져 잠을 못 잘 정도였다. 메뉴, 인테리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시공, 필요한 것들 주문 등등.. 새벽 5시에 자동으로 눈이 떠지곤 했다. (고민이나 걱정 있으면 자다가 깨서 생각하는 사람.)


일단 제일 거슬리는 두 가지는 조명과 저 현란한 무늬의 벽이었다. 낙엽송 합판.. 잘 활용하면 예쁘던데 가게 벽은 같은 무늬가 반복되는 패턴이 너무 많아 정신없고 눈이 어지러워 벽 해결한다고 엄청 고민했다. 벽에 핸디코트 발라야 하나 고민도 했었는데 지금 와서 생각하면 안 하길 천만다행이다.



네이버와 핀터레스트를 돌아다니며 찾아낸 자료들



일단 제일 먼저 자료 찾기. 낙엽송 자료를 정말 열심히 찾았다. 인스타 스토리에 자문도 구하고 답변해 준 리빙과 친구들 고마워^^ 결론은 우드스테인을 발라 톤을 죽이기로 하였다. 지금 보면 정말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 현란하고 정신없던 무늬에서 내가 원하는 아늑함으로 바뀌었고 이 벽으로 인해 지금 나의 취향도 바뀌었다.


2년 전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가져왔다. 저 때는 취향이 바뀔 줄 전혀 몰랐다. 그 당시 하얀 벽, 노란색, 밝은 우드 색상에 깔끔한 인테리어를 좋아했었다. 지금은 따뜻함을 주는 우드색상에 라탄, 녹색의 조화를 좋아한다. 가게에 영향이 큰 거 같아 신기하고 이 때문에 나의 그림체 방향과 확고한 취향을 만들어 준 거 같아 애정이 많이 가는 나의 공간.




가림막 설치하고 시작된 우리의 셀프 인테리어. 공사하면서 안에 있는데 관광객이 생각보다 많이 다녔다. 이건 생각 못했는데.. 왜냐하면 나는 포항사람이라 이 거리를 와본 적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든다. (그런데 여기서 덜컥 카페를 하려 했던 거도 웃기다.) 엄마도 나도 당황하면서 공사했던 기억이다. 


막막했던 인테리어의 시작 잘 끝낼 수 있을까? 다음에 계속...

작가의 이전글 운명적인 공간의 만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