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광일 Apr 18. 2016

샤오미 배터리까지 구입하고 느낀점

샤오미 보조 배터리 Mi Power Bank 개봉기


샤오미 참 묘한 매력이 있는 제품들이다. 


본인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앞으로 크게 성장할 분야가 health & beauty 라고 생각하고 있기도 하고 본인이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Nike 스포츠 밴드와 ( [ Device ] 스포츠와 모바일 그리고 소셜의 환상의 조화 NIKE+ )  fitbit 제품들을 수년전부터 사용하면서 (  [ Device ] 핏비트 플렉스(fitbit flex) 사용기 )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어떻게 발전해 나가고 있고 어떤 방향으로 진화할지를 계속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중 샤오미에서 저렴한 가격에 fitbit flex 와 동일한 기능의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호기심에 샤오미 미밴드를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다  (  [ Device ] 샤오미 미밴드(Xiaomi Mi band) 개봉 그리고 사용기 ) 그런데 예상과는 다르게 정말 맘에 들어서 그 다음에는 fitbit 에서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있던 체중계를 샤오미에서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이또한 정말 훌륭했다 ( [ Device ]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 ( Xiaomi Mi Scale) 개봉기 그리고 사용기 ) 지금까지 사용해본 두 제품 모두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하다. 모두 2만원대이다보니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수준이다.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Fitbit 제품군들은 모두 10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1/5 가격으로 동일한 성능의 제품을 소유할 수 있는 것이다. 미밴드의 경우 아직까지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미스케일 체중계의 경우 마치 애플 제품이 연상될 정도로 디자인이 심플하고 멋지다 


이렇게 두 제품에 만족을 하고 있던 중 또 한가지 구매 욕구가 생기는 제품이 있었으니 바로 샤오미 보조베터리 Mi Power Bank 였다. 외부 활동이 많은 본인에게 가장 많은 정보 검색과 기록을 담당하고 있는 비다이스는 당연 아이폰이다. 하지만 아이폰의 베터리가 너무 약해 외부활동을 하다 전원이 꺼져 당황했던 경험이 너무 많아 보조베터리를 구입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됬다. 

처음에는 외부케이스와 보조베터리가 함께 있는 제품을 생각하고 있다가 검색창에 '샤오미 보조베터리' 를 검색해 보았다. 이제 생활에 필요한 전자 제품들은 일단 '샤오미'를 검색하게 된 것이다. 이는 그전에 사용하고 있던 샤오미 미밴드와 샤오미 미스케일 체중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다른 상품에 대한 신뢰도 함께 높아진 결과일 것이다. 


Mi Power Bank 보러가기  >


그리고 자료를 검색하던 중 놀라운 사실을 알게되었다.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인 에누리닷컴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15년 5월 샤오미 배터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68%라는 사실이다. 삼성이 3%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이느 샤오미가 얼마나 많이 팔리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관련기사보기

대륙의 실수에서 대륙의 실력으로, 샤오미 인기 비결 분석





지금까지 이런 식으로 제품에 매력에 빠진 브랜드가 바로' 애플' 이었다. 2010년에 처음으로 애플의 아이팟 클래식을 구입하고 그 매력에 흠뻑 빠져 아이폰3GS 을 시작으로 지금의 아이폰 4S와 아이폰 5S까지 스마트폰처음부터 지금까지 아이폰을 사용 중이다. 그리고 아이패드가 처음 미국에 출시되었을때 미국에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UPS 를 통해 국내로 배송받아 사용할 정도로 애플의 매니아가 되었다. ( 그 당시 지하철에서 아이패드를 보고 있으면 모르는 사람들이 이게 아이패드냐며 만저봐도 되냐고 물어보곤 했었다 ㅎㅎ )  물론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노트북도 맥북에어 이다. 




스마트 기기는 아직도 애플은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은 서서히 샤오미를 찾게되고 있다. 최근에는 샤오미에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전자기기들은 물론 샤오미 정수기까지 내놓고 있는 중이다. 샤오미가 앞으로 얼마나 많은 상품군을 내놓을지 모르겠지만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 샤오미 정수기 >


시간이 지나면서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애플과 삼성과 어떻게 경쟁해 나갈지 무척 기대가 되고 있다. 여튼 이런 기세가 이어진다면 애플과 삼성에 강력한 경쟁 상대임에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샤오미 보조베터리가 배송되어 처음 개봉한 모습 

특별할건 전혀 없이 심플하게 포장되어있다. 마치 애플의 제품들 처럼 말이다. 제품의 구성은 보조베터리와 충전용 캐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 3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작가의 이전글 메쉬코리아에서 열정적이고 스마트한 물류인을 찾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