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배당이 38% 증가한 JEPI, 30% 증가한 JEPQ

by 황금별

커버드콜 ETF 중 자산 규모가 가장 큰 JEPI와 성장과 배당이라는 두 가지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주고 있는 JEPQ의 2024년 9월 배당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그림1.jpg

두 ETF 모두 이번 9월 주당 배당금이 크게 증가해서 9월에는 풍성한 한가위 추석을 맞이할 수 있을거 같네요. JEPI와 JEPQ의 9월 배당락일은 9월 3일 화요일이고. 배당지급일은 9월 5일 목요일입니다.

그림2.jpg

JEPI의 9월 주당 배당금은 0.4달러로 작년 9월 배당금 0.363달러에 비해 10%나 크게 증가했어요. 직전월 8월 주당 배당금 0.289달러에 비해서도 38%나 크게 증가했어요. JEPI가 8개월 연속 배당 감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었는데 최근 주가 회복과 더불어 배당도 오랜만에 크게 증액되어 JEPI 주주분들은 굉장히 기쁘실거 같습니다.

그림3.jpg

JEPQ는 9월에 주당 0.557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해서 출시된 첫달 배당금 이후 가장 높은 배당금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9월대비 23%나 증가했고, 전월인 8월보다도 30%나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림5.jpg

JEPI와 JEPQ의 월별 주가 및 주당 배당금 현황입니다. JEPI는 1월부터 9월까지 월평균 0.342달러를 배당으로 지급해서 현재 세전 배당률은 약 7%의 배당률을 기록중이며, JEPQ는 월평균 주당 0.425 지급해서 세전 배당률 8%로 JEPI보다 약 1% 더 높은 배당률을 기록중입니다. JEPQ가 올해 상반기까지는 주가 성장과 배당 퍼포먼스 두가지 모두 훌륭해서 JEPI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과를 보여줬는데, 8월 들어 시장의 급락속에 주가가 순식간에 10% 가까이 폭락하게 된 반면, 상대적으로 JEPI가 하락장에서 보여주는 방어력은 역시나 매우 안정적입니다. 결국 고배당 커버드콜 ETF 중에 가장 시가총액이 크고 인기가 많은 두 ETF를 적정한 비율로 투자하는 것이 배당 투자자에게는 좋은 전략이 될 거 같네요.

그림7.jpg

배당투자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어떤 전략이 필요한가요? 이런 질문들을 참 많이 받습니다. 배당투자는 습관입니다. 매월 배당금을 받으면 그냥 습관처럼 좋은 ETF를 골라 재투자하고 일부는 달러로 적립해가며 원금을 회수해가는 전략입니다. 매월 반복하면 어느덧 자연스럽게 배당금 재투자가 습관이 됩니다.


9월 5일에 JEPI 500주의 배당금을 받자마자 JEPQ를 매수하고, 300주의 배당금으로는 패시브 ETF인 SPYG를 매수하고, 나머지 1000주의 배당금은 달러로 적립해 둘 계획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배당투자는 시장의 변화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늘 하던 습관처럼 그냥 하는 겁니다. JUST DO IT.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그냥 재투자하고 현금으로 저축해가는 겁니다. 이거 황금별의 배당투자 전략입니다.


오늘 9월 2일은 노동절이라 미국증시 휴장일입니다. 오늘은 증시 변화에 신경쓰지 마시고, 저녁에 편안한 마음으로 드라마나 책을 보며 취미생활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영상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