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Y의 11월 분배금 정보입니다.
일드맥스 배당그룹 중 C그룹의 분배락일은 11월 14일 목요일이며, 분배금 지급일은 15일 금요일이지만, 아마도 분배금은 18일 월요일에 지급될거 같습니다.
CONY의 운용사인 일드맥스는 이번 11월 주당 배당금으로 2.023달러를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CONY는 작년 10월부터 1달러가 넘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특히 3번째와 4번째 배당금이 2달러 중반대로 주가의 10%가 넘는 배당을 지급했고, 지난 4월에도 주당 배당금이 2.7944달러로 가장 높았습니다. 5월에도 주당 2.281달러로 2달러가 넘었다가 지난 6월부터 주가가 하락세를 타며 주당 배당금도 1달러 중반대로 감소했는데,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들이 급상승하면서 이번 11월 배당금도 다시 2달러를 넘겨 주가의 10%가 넘는 월배당률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CONY는 지난 6월부터 주당 배당금이 1달러대로 내려오면서 5개월 연속 1달러 초중반대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6개월만에 주가도 다시 20달러대를 회복하면서 주당 배당금도 다시 2달러대 수준으로 복귀했습니다. 지난달에 12달러대까지 주가가 하락해서 10달러대가 무너지면 TSLY처럼 액면병합하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오뚝이 같이 다시 살아나서 주가가 금새 회복되었네요. 참 코인시장은 한번 상승세를 타면 정말 무섭네요.
결국 일드맥스 합성 커버드콜 ETF들도 기초자산의 성과가 중요합니다. CONY 역시 기초자산인 코인베이스 시장이 다시 상승세로 전환하면서 배당지급액도 상승함에 따라 다시 2달러 이상의 배당을 지급할 수가 있었습니다.
CONY 월별 배당 지급현황입니다. 출시 후 이번 11월 배당까지 총 14번의 배당금을 지급했구요. 14개월만에 세후 배당금으로 투자원금을 회수할 수가 있었습니다. 만약 CONY를 출시 후 초기부터 투자하셨던 분들은 이번 11월 분배금으로 투자한 원금을 모두 회수하셨으니, 나머지 남은 CONY의 수량은 평생연금으로 생각하시고 마음 편히 투자하셔도 될 거 같네요. 저는 CONY에 투자한지 7개월차라 이번 11월 배당금을 받으면 딱 투자한 원금의 40%가 적립이 되네요. 부디 저도 앞으로 7~8개월 후에 무사히 투자원금을 회수하고 마음편하게 CONY 배당금을 받고 싶네요. CONY 원금을 회수한 후에는 CONY 배당금으로 JEPQ를 매수할 계획입니다. 이번 CONY 배당정보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