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영 Apr 04. 2024

우리 엄마가 좋아하는 음식인데 내가 먹어도 될까?

스쳐간 옷깃들(가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뭔가요?'라고 물으면 주저 없이 '샤브샤브'라고 외칠 것 같다. 대신 얼큰한 걸로.


그래서 처음 샤브샤브 뷔페라는 게 생겼을 때 신세계를 본 기분이었다. 초밥뷔페? 필요 없어요. 샤브샤브가 짱이니까.


아직까지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샤브샤브 뷔페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던 때, 당시 만나던 남자친구와 갔던 날이었다. 그리고 난 그 이후로 그 사람과는 다시는 거길 가지 않았고.


입구에서 먼저 결제를 하고, 자리를 안내받아서 들어갔고, 육수 냄비가 들어오자 그는 


"우리 엄마도 샤브샤브 진짜 좋아하는데."


라는 말을 내뱉었다.

못할 말도 아니고, 이상한 말도 아니고, 먼 곳도 아니라 '그러면 다음에 어머님이랑도 오거나 가족끼리 와도 괜찮을 것 같다, 여기 가족끼리 온 사람들도 많네!'라고 답변했었는데


그 날 밥을 먹는 동안 최소 3번은 넘게 그는 엄마가 샤브샤브를 좋아한다거나, 엄마가 좋아하는데 나 혼자 먹어도 되는지 모르겠다는 말을 내뱉었다.


어머님은 매우 건강하셨고, 그 날 밥값은 내가 결제하고 들어왔었는데. 도대체 나보고 어쩌라고 했던 말이었을까.

작가의 이전글 신발을 선물하면 정말 헤어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