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 니디자인랩 Dec 22. 2024

디자이너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6가지 팝업 경우의 수



팝업을 띄우는 주요 상황은 다음과 같다. (모달. 다이얼로그 포함)


1. 공지사항 안내 (각종 이벤트 포함)


              서비스 이용에 큰 영향을 끼치는 정보를 전달할 때 - (예) 배송 지연에 대한 CS 일정을 고객에게 알리는 모달 팝업

할인 쿠폰이나 특별 혜택을 제공할 때


2. 사용자 확인 요청: 


중요한 작업 수행 전 사용자의 최종 확인이 필요한 경우

(예)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삭제 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확인 모달


3. 추가 정보 제공: 


페이지 내에서 특정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여줄 때

(예) 쇼핑몰 앱에서 특정 카드 누르면 상세 정보 띄워주는 경우


4. 사용자 입력 요구: 


필수적인 정보나 선택 사항을 입력받아야 할 때. 

약관 동의나 개인정보 처리 방침 등에 대한 동의를 받을 때.

로그인 창에서 사용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모달


5. 경고 메시지 표시: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나 오류 발생 시



주의:

꼭 팝업형태로 써야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팝업 사용은 자제하기. 


모달, 팝업, 다이얼로그 개념 설명 참고: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951483&memberNo=56371729

https://blog.100282.kr/entry/%EB%AA%A8%EB%8B%AC-%EB%85%BC%EB%AA%A8%EB%8B%AC-%EA%B7%B8%EB%A6%AC%EA%B3%A0-%ED%8C%9D%EC%97%85%EC%9D%98-%EC%B0%A8%EC%9D%B4




UXUI 디자인 온라인 강의

https://needesign.liveklass.com/classes/180051



뉴스레터

https://maily.so/needesignlab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