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UXUI 디자이너로 취업, 40대 비전공자도 했어요

by UXUI 니디자인랩


30대 후반에 공부를 시작해서 취업한 사람도 있고 40대 넘어서 공부하고 취업하신 분들도 있어요. 제 전 직장 동료의 지인의 실제 사례에요. 그리고 저는 6년간의 경력 단절이 있었지만 다시 디자인 분야로 돌아와서 3개월도 채 안되는 짧은 기간 안애 재취업에 성공했어요.

하려는 이야기가 뭐냐면.. 이거에요.



겁내지 말고 도전하세요!


이제막 커리어를 시작하는 20~30대 사회생활 새내기분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종종 있어요. 그러다보니 그분들의 커리어 관련 이런저런 고민을 듣게돼요. 돌이켜보면 저도 그당시 비슷한 고민을 하긴 했었죠. 그런데 저의 20대는 옛날예적이라 그 당시 제가 어떤 마음이었는지 잘 기억이 나진 않아요. 암튼 요즘 20대들과 얘기를 나누다보면 너무 겁을 많이 먹고 있구나.. 하는 걸 느껴요. 20대는 겁이 없는 시기가 아니었었나? 하는 궁금증이 들었어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둘까 말까.. 에 대한 고민도 아니고 그냥 무언가 해보고 싶은 것이 생겼는데 해볼까 말까.. 라는 고민이라면 겁 먹을 필요 전혀 없어요. 엄청난 돈과 시간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내 스스로에게나 다른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치는 선택이 아니라면 일단 도전 해봐서 손해볼 일이 뭐가 있겠어요.



이게 나의 길일까?



이런 고민은 이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살면서 최소 한번쯤은 해보는 고민이에요. 그리고 바로 지금,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 특히 UXUI 디자인 분야로의 진로 선택에 대해 망설이고 있는 분들 위해 글을 짧게 한번 적어봤어요.






UXUI 디자인 공부를 혼자서 진행하는 분들 중에서 어려움과 의구심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요. 그러나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UXUI 디자인에서 정답이란 것은 없다는 거에요. 그리고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기 마련이에요.


디자인 분야에서의 성장은 결국 경험과 실패가 쌓이고 쌓여 이루어지는 거에요. 그 과정에서의 여러 고민과 의심은 그 성장의 당연한 일부에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꾸준한 노력과 공부(연구)에요.


독학을 하고 계시다면 그 과정이 조금은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학습 과정에서 금전적 비용보다 시간을 절걍하고 싶으시다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커뮤니티나 온라인 포럼에서 다른 디자이너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온라인 강의, 오프라인 학원, 과외, 기타 관련 모임 활동 등 방법은 다양해요.


UXUI 디자인 진로, 포트폴리오 준비와 관련하여 궁금한 것이 있다면 제게 물어보셔도 좋아요. 저역시 비슷한 고민들을 했던 시기를 지나온 경험자이기에 뭔가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거에요. 온라인 커피챗을 원하신다면 댓글이나 오픈 카톡으로 메시지 보내주세요.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me/needesignlab


운영 중인 홈페이지: https://needesign.imweb.me/home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나도 이제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