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푸 온천 가족 숙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라면 단연 스기노이 호텔 입니다. 이 곳의 숙박동은 소라칸(宙館),니지칸(虹館), 나카칸(中館)」세 곳입니다.
사진 속 객실은 아이 동반에도 편안한 나카칸으로 다다미와 침대가 조합되어 있는 객실입니다. 침대 2개, 이불 3세트, 서브 베드 1개로 최대 6명까지 숙박 가능합니다.
반노천 온천이 딸려 있어, 원하는 시간에 가족끼리만 목욕할 수 있다는 점도 기쁘고 어린이용 유카타와 슬리퍼, 목욕타월, 칫솔을 준비해 두었으며(2세 이하는 유카타와 슬리퍼만 제공), 베이비 욕조, 기저귀 쓰레기통, 유료 대여 가능한 아기 침대도 있어 안심입니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형 온천 풀 여기는 수영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야외형 온천인 아쿠아 가든은 온천이라 계절에 관계없이 모두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빠도 엄마도 함께 들어갈 수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해도 안심입니다.
그 외에도 워터 스크린에 입체 영상이 비춰지는 분수 쇼에서는 소리와 빛을 활용한 아름다운 연출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멋진 광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를 따지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벳푸 가족 숙소라면 카메노이 호텔입니다. 이 곳은 벳푸에서도 높은 곳에 위치한 랜드마크 호텔입니다. 아기를 동반한 가족도 안심할 수 있는 베이비룸 객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기 침대나 아기 욕조 같은 아기 용품은 물론, 공기청정기나 전자레인지, 어린이용 발판 등 있으면 편리한 물건들이 가득 합니다.
17시부터 22시까지 이용 가능한 키즈 코너」서는 아이들도 신나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른들도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축제 코너나 과자 코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탁구 등도 마련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어뮤즈먼트 존입니다.
증기 자욱한 뷔페에서 어른도 아이도 모두 웃음꽃 피우다 이 숙소에서는 일본 요리뿐만 아니라 서양 요리, 중국 요리, 에스닉 요리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뷔페를 제공합니다. 벳푸 온천을 대표하는 관광지, 자연 용천수 원천 지옥 순례를 모방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찜통 안에는 벳푸만의 제철 재료로 만든 지옥 찜이 있습니다.
베이비룸 숙박 시 이유식을 준비해 주며, 뷔페에는 아기도 먹을 수 있는 찐 야채나 된장국 등도 있어 식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벳푸만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 숙소 스파 앤 리조트 호텔 솔라쥬 오이타 히지 벳푸만.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로는 아기 침대(무료)와 아기 이불(유료) 대여(예약제), 유아용 유카타와 슬리퍼, 아기 욕조, 아기 샴푸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어른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엄마 아빠를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듯 합니다. 그리고 개인 전용 온천이라 주변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
그 외에도 벳푸만의 경치를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절경 노천 온천 등도 있습니다. 매년 여름이면 이곳 스플래시 풀 가오가 오픈합니다. 숙박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수심이 얕은 키즈 풀도 있으니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음껏 놀다 배가 고프면, 관내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랜드 머큐어 벳푸베이 리조트 & 스파」 벳푸만 바로 옆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기어 다니거나 잠자는 아기가 함께 있어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일본식 객실은 오션뷰와 마운틴뷰 두 가지 타입입니다. 모두 정원은 8명이므로 가족이 많아도 여유롭게 지낼 수 있습니다.
여름 한정으로 가든 풀이 오픈 합니다. 깊이는 1.1m이지만, 깊이 35cm의 물놀이 공간도 있어 어린 아이들도 안심입니다. 수영복이나 물놀이용 팬티를 지참하세요. 밤에는 조명이 켜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셰프가 자랑하는 요리가 속속 등장! 저녁 식사는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뷔페 스타일입니다. 트러플 소스가 자랑인 로시니 스타일 비프 버거나 화려한 색감의 모나카 스시 등, 일식·양식·중식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됩니다. 정성 가득한 몽블랑 등 디저트도 있어 엄마와 아이들 모두 만족할 거예요.
가족과 함께 온천 여행을 가고 싶지만 아이가 어려서 고민인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벳푸 가족 숙소 료치쿠 벳테이 호텔 입니다. 이 곳은 넓은 일본식 방 창문으로 온천 수증기가 피어오르는 벳푸의 거리를 바라보면 일상의 피로가 서서히 풀려갑니다.
저녁 식사는 완전 객실 식사라서 주변 분들을 신경 쓰지 않고 부모님도 편안하게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어요. 어린이용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도 대만족! 대여 욕실이라면 가족 모두 함께 신선한 벳푸의 온천을 만끽 목욕은 어린 아이와 함께 이용한다면 대여 욕실(유료·시간 지정 있음)을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욕실에서 신나게 놀아도 주변에 폐를 끼치지 않아 안심입니다. 아빠에게 아이를 맡기고, 엄마는 널찍한 대욕장이나 노천 온천에서 혼자 여유롭게 목욕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지루해하는 아이도 '작은 놀이터'에서 웃음꽃 피우기 관내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작은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난감류는 물론, 그림책 등도 비치되어 있어 금방 싫증 내는 아이도 계속 신나합니다! 부드러운 매트가 깔려 있어 넘어져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