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당신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었습니까?
우리가 주식투자에 관한 유튜브나 유료강의에서 가장 궁금한 것이
그래서 당신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습니까?
입니다.
투자의 방법이나 종목을 추천하는 그들의 실제 계좌에 어떤 종목이 있는지 볼 수 있다면, 비법이고 나발이고 그냥 따라만 해도 손해는 안 볼 것 같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강의를 하는 사람들이 결과적으로 수익이 난 것들만 골라서 성공사례를 자랑하는 경우는 있어도 자기의 과거 보유종목의 흐름을 공개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대단한 귀재라고 강의를 하면서 그들의 보유 흐름은 알 수가 없으니, 편집된 성공사례를 신뢰할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한국보다도 큰 미국 시장에서의 큰 손들은 자기들의 거래 내역을 분기별로 공개하도록 되어있어서 그들의 보유 종목의 흐름을 보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투자 귀재가 투자한 곳을
정리해 준 페이지는 있어요.
웹페이지 안에 광고가 엄청 많이 떠서 이상한 사이트 같아 보여도, 13F라는 보고서의 내용을 정리해서 정기적으로 저명한 투자자나 펀드들의 투자비중을 알려주고 있어요.
운영자산 1억 달러 이상인 사람이나 기관들의 포트 폴리오는 각 분기말에 보고를 하게 되어 있는데, 이렇게 보고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미국의 어떤 주식이 투자의 주목을 받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가장 많이 보유한 10 종목, 가장 많은 비중 10개 가장 큰돈이 들어가 종목 등 보고서를 바탕으로 정리된 종목의 랭크를 보면 다크호스는 찾을 수 없어도 캐시카우는 가늠할 수 있어요.
미국 주식을 하신다면
사이비 종교 같은 미래 예측보다
스스로 거인 어깨에서 시장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