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TOP 기업, 유망 스타트업 기업 전문가 100명이 멘토로 참여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이 지난 12일, ‘NexterZ(넥스터즈) 쇼케이스’를 판교테크원에서 개최했다.
넥스터즈는 고등학생의 미래산업 진로 지원을 위한 ‘성남미래산업멘토단’을 뜻하는데, ‘다음’을 생각하고 ‘Z세대’의 성장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넥스터즈는 미래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TOP 기업,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유망 스타트업 기업의 현직자 100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날 넥스터즈 멘토단과 넥스터즈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교사가 함께 참여해 멘토 위촉식, 넥스터즈 사업 지원 방향 안내, 멘토와 교사 간의 교류 시간이 진행됐다.
최근 학생들의 미래 산업 분야에 대한 진로 희망이 늘고 있는 가운데, 넥스터즈 사업은 학교 교육 현장에서 미래산업 현장과의 직접 연계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미래산업을 꿈꾸는 성남시 청소년들이 국내외 최고 기업의 전문가를 만나 보다 실제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산업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도우려 한다.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시에 걸맞은 최고의 미래형 진로 교육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스터즈 사업은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성남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미래 선도분야(콘텐츠(C), AI(A), 로봇(R), 데이터(D) = K-CARD)에 대한 전문 멘토링과 특강, 동아리 교육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http://www.ingo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2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