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fter 독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지기 Feb 22. 2024

이 책은 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부의 원리』

도서명: 밥 프록터 부의 원리

저자: 밥 프록터

출판사: 윌북



"돈은 추구할수록 멀어진다. 
반대로 부가 내게로 흐르게 하라.
이것이 진짜 성공의 원칙이다!"
-부의원리-






부자란 무엇일까?

내가 만나온 부자들은 남에게 베풀 줄 모르는 인색하고 친절하지 않으며 자신밖에 모르는 놀부(?) 같은 사람들이었다. (많이 알지도 않지만...) 온라인상에서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부자들도 많다. (직접 만난 적이 없어 와닿지 않을 뿐이다.) 그렇다면 부자의 기준은 무엇일까?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냥 무한정 마음껏 돈을 써도 다음날이 걱정되지 않을 만큼의 돈이 있는 사람.

              자녀의 교육비로 고민하지 않는 사람

              노후를 고민하지 않는 사람

이 정도로 생각했던 것 같다. 



나는 단순히 돈! 만 생각하며 읽게 된 책이었다.

하지만 『부의 원리』라고 얘기하면서 책 표지에는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라고 한다.


그렇다면 부의 원리란 무엇일까?

가난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나의 믿음의 크기를 바꿔야 한다. 내면의 거대한 잠재력을 깨워야 한다.  

부자로의 마인드셋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마인드셋이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야 한다.


내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마음속 믿음의 크기를 키워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를 반드시 추천한다. 







당신은 유일하고 고유한 개인이다. 당신의 가치는 남들과 비교로 정해질 수 없다. 세상에 당신과 똑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다시 말해 당신은 값을 매길 수도, 비할 데도 없는 존재다. 어떻게 당신의 가치가 다른 누구의 가치보다 적다고 할 수 있겠는가?






나는 나를 믿고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그러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 힘들면 잠시 쉬었다가 또 일어나면 된다. 그리고 마인드셋은 반드시 필요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기초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