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Jul 09. 2021

[중국어배우기] 중국어와 함께 배우는 넌센스 퀴즈~!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오늘은 아주 색다른 주제로

여러분을 찾아왔어요!










넌센스 아시죠?



한때는 넌센스 책도 엄청 많이 나와서

넌센스 책 사서 읽고, 열심히 외워가지고

써먹은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넌센스 퀴즈도 풀어보고,

정답을 중국어로도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두근두근..ㅋㅋ

(※ 너무 재밌어하면 다소 아재 같을 수 있음 주의ㅋ)

(다소 유치해도 웃고 넘기기!ㅎㅎㅎ)




시작합니다~!













[넌센스 퀴즈 1]






맥주가 죽기 전에 남긴 말이 뭘까요?



궁금하니까 바로 공개할게요!



.


.


.






유언비어


流言蜚语

Liúyánfēiyǔ [리우옌풰이위]









[넌센스 퀴즈 2]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과일은?



바로바로


.


.


.









천도복숭아


天桃

Tiāntáo [티엔타오]










[넌센스 퀴즈 3]







칼이 정색하면?








정답은...










검정색


黑色

Hēisè [헤이써]





칼이 검이니까..


검..정색...ㅋㅋ









[넌센스 퀴즈 4]











세상 가장 억울한 도형은?











바로바로


.


.


.









원통


圆筒

yuántǒng[위앤통]














오늘 배운 퀴즈 어떠셨나요?


지인들에게 써먹을만하셨나요? ^^

ㅎㅎㅎㅎ



다음에는 더 신박하고 재미있는

넌센스로 찾아올게요~ ^^




그럼 모두 건행!

다음 시간에 만나요!









#넌센스 #난센스없지만 #넌센스있냐 #중국어배우기 #맥주가죽기전에남긴말은 #대체뭘까 #아재개그주의 #문정아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독학 #중국어배우기 #무료중국어 #중국어말하기 #기초중국어 #입문중국어 #중국어회화 #비대면중국어 #전화중국어 #화상중국어 #어린이중국어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초등중국어 #중국어단어 #HSK #자격증중국어 #HSK급수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작가의 이전글 [중국어학원] 일상 필수 단어_조미료_제2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