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Aug 09. 2021

중국어와 함께 배우는 넌센스 퀴즈~! [2탄]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무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바깥공기 생각만 해도 더워요... ㅠ)





시원한 곳에서

시원한 수박� 먹으면서

중국어 공부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




오늘은 저번에 너무나도 반응이 좋았던

넌센스 퀴즈를 준비 해왔어요!

중국어와 함께! ^^








요즘은 사람 만날 일이 없어

재미지는 넌센스 퀴즈를 내고

풀어볼 일도 없겠지만 �


오늘 준비한 넌센스 퀴즈들

한 번씩 읽으면서 피식 웃고 가세요ㅎㅎ




그럼 시작합니다!







[넌센스 퀴즈 1]







정답은....











회오리

龙卷(风)

lóngjuǎn(fēng) [롱쥐앤(풩)]





날 것을 의미하는 '회'와

'오리'가 만난 단어네요...ㅎㅎ










[넌센스 퀴즈 2]








정답은....












언덕

qiū [치우]




왜 언덕인지 몰라 한참 생각한다면.......

생각하시게 두겠어요.............

ㅋㅋㅋ





(언 = 동사 '얼다'의 활용형이죠)

(덕은 오리..)









[넌센스 퀴즈 3]







신생아??

정답이 뭐죠...?











갓난아기

新生儿

xīnshēng’ér [신셩얼]





갓난의 갓은 god........ ㅎㅎㅎㅎ

갓이 낳은 아기....!








[넌센스 퀴즈 4]







아 이건 조금 쉬운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정답은요..










소송

诉讼

sùsòng [쑤쏭]



소송이라는 단어는 한국어와도 비슷하네요!

(소송을 하거나 당하는 일은 없으시길!!!ㅠㅠ)











자~ 4개의 넌센스 퀴즈를 내봤어요!


다음 시간에 3탄 가지고 올게요!



오늘은 여기까지!




넌센스 퀴즈랑 답만 기억하지 마시고

중국어로도 뭐라고 부르는지 기억해 주세요~!


(하나하나가 모여 내 실력이 된답니다~! �)









�� 문정아중국어 무료 강의 ��

★진짜 무료★

https://bit.ly/2v69Qq8



�� 평생회원반+갤탭 0원 ��

★마감 임박★

https://bit.ly/2M3akWq












#넌센스 #퀴즈 #난센스없음 #중국어배우기 #오리를생으로먹으면 #궁금 #아재개그 #문정아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독학 #중국어배우기 #무료중국어 #중국어말하기 #기초중국어 #입문중국어 #중국어회화 #비대면중국어 #전화중국어 #화상중국어 #어린이중국어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초등중국어 #중국어단어 #HSK #자격증중국어 #HSK급수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작가의 이전글 바로 써먹는 원어민 회화! 와우~ 8등신 몸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