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Oct 01. 2021

중국어와 함께 배우는 넌센스 퀴즈~! [3탄]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벌써 9월이 다 가고 있네요..


시간이 엄청 빨리 가는 것 같아요..



(나이 들수록 시간 가는 게 빠르게 느껴진다는데.. ㅠ)






2021년 가을은 여러분이 계획한 대로


잘 흘러가고 계시나요?



계획대로 흘러가는 건


정말 쉽고도 어려운 일 같아요!












그래도 우리는 하루하루를 알차게 살아가야 하기에


오늘도 중국어와 함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넌센스 퀴즈를


가지고 왔습니다! ^^





오늘은 그 세 번째 시간!! 









바로 시작해볼게요!



고고~!














화장실에서 방금 나온 사람은?



정답이 뭘까요?????

















보자마자 왜지? 했다가


아! 하고 이해되네요.. ㅋㅋㅋ



띄어쓰기를 활용한 넌센스였어요!




일본사람

日本人


Rìběnrén [르번르언]















꽃 가게 주인은 왠지


싫어하거나 미워하는 게 없을 것처럼

선한 인상들을 가지셨던데 ㅎㅎㅎㅎ



싫어하는 나라가 있을까요?




과연!














ㅋㅋㅋㅋㅋㅋㅋ


그렇죠.


꽃은 시들면 안되죠.ㅎㅎㅎ



꽃 가게 주인분들은 시드는 걸 싫어하겠네요.





시드니

悉尼


xīní [신니]














어릴 때 배우기로는 긴 음식은

바나나...라고 알고 있는데


이 또한 학습에 의해 고착화된 고정관념이죠.. ㅎㅎ



정답은 뭘까요?















ㅋㅋ



참~ 길어서 참길음.


음식으로 바꿔서 발음하면 참기름.



재미있네요! 



이 단어는 이전에 조미료 편에서도 알려드린 적 있지만


다시 한번 볼게요!





참기름

香油


Xiāngyóu [시앙여우]











자 벌써 마지막 퀴즈입니다!



이번에도 맞춰보도록 해요!












전화로 건물을 세우다니..


가능한 일이긴 할까요???



정답은 뭘까요???














ㅋㅋㅋㅋㅋ



콜로세움을 전화로 세운 건물로 풀이하다니


참신하네요!




중국어 발음은 다소 어려워요.


그래도 따라 해보세요!





콜로세움

罗马斗兽场


Luómădòushòuchăng [루어마또우쇼우챵]










아 벌써 퀴즈 끝!!!











여러분도 아쉬우신가요?



아쉽지만


문정아중국어가 준비한 중국어와 함께 배우는


넌센스 퀴즈는 3탄이 마지막이에요.


ㅠㅠ





다음에 또 다른 넌센스 퀴즈가 준비되면


다시 한번 여러분께 선보일게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 만나요!



짜이찌엔~! ^^








▶ 문정아중국어 무료 강의

https://bit.ly/2v69Qq8




▶ 평생회원반 이벤트 확인

https://bit.ly/2M3akWq

















#넌센스 #난센스없지만 #넌센스있냐 #중국어배우기 #화장실에서방금나온사람은 #대체뭘까 #아재개그주의 #중국어인강 #중국어단어 #중국어말하기 #중국어회화 #전화중국어 #화상중국어 #중국어홈스쿨링 #어린이중국어 #놀이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독학 #중국어자격증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초등중국어 #HSKIBT #HSK인강 #중국어문법 #중국어시험 #유아중국어 #비대면중국어 #문정아 #hsk2급 #hsk3급 #hsk4급 #hsk4급 #hsk5급 #hsk합격하기 #hSK고득점 #HSK급수 #HSK자격증 #HSK시험 #취업중국어 #중국어스펙 #중국어무료 #문정아중국어가답이다






작가의 이전글 1일 1구 사자성어 : 开门见山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