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Dec 10. 2021

재미로 배우는 초능력 1탄 (중국어로 배우기)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오늘은 아주아주 신선한 주제를 가지고 왔어요!



여러분은 초능력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아침에 일어나서 학교 가기 귀찮을 때..




내가 좋아하는 친구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할 때..




순간 이동이나 독심술 같은 초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본 적이 다들 있으실 거예요!










어른이 된 지금도



종종 초능력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곤 하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초능력 종류와


중국어로 어떻게 읽는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ㅎㅎㅎ








시작할게요!













心灵感应 / 텔레파시

xīnlínggǎnyìng [신링깐잉]





한 사람의 생각, 말, 행동이


멀리 있는 다른 사람에게 전이되는 걸 의미해요.




진짜 찐한 사람들끼리는 텔레파시가 통한다고 하죠!



















意念 / 염력

yìniàn [이니엔]





정신을 집중함으로써

물체에 손을 대지 아니하고

그 물체의 위치를 옮기는 힘을 의미해요.




귀차니즘들에게 딱 어울리는 초능력!















瞬间移动 / 순간이동

Shùnjiānyídòng [슌지엔이똥]




말 그대로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것!



몸을 움직이지 않고


생각만으로 몸이 이동하는 것인데


귀차니즘에게 딱 좋은 초능력2로 인정합니다.
















分身术 / 분신술

fēnshēnshù [풘션슈]





나를 숨기고 싶을 때,,


나 대신


다른 내가 처리해 줬으면 하는 일이 있을 때..




내 몸을 여러 개로 만들어

각자의 나에게 일을 시키고

나는 쉴 수 있다면....+_+

















隐形 / 투명인간

yǐnxíng [인싱]





투명한 사람이 되는 것.


몸이 투명해져 아무도 내가 지나가는 걸 모른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가장 해보고 싶으신가요?


















이렇게 배우니 재미있고 색다르네요! ^^







다음에도 재미있는 초능력으로 2탄 준비해 볼게요.









모두가 성공하는 그 날까지


문정아중국어는 응원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문정아중국어 #중국어 #중국어공부 #올패스 #중국문화 #중국어숫자 #중국어가능자 #중국어강사 #중국어마스터 #중국어우대 #중국어독학 #hsk접수 #한자공부 #hsk #hsk6급 #tsc시험 #중국어문법 #hsk시험시간 #생활중국어 #중국어간체번체 #hsk5급 #중국어발음 #hsk등급 #중국어추천 #중국어학과 #중국어교재 #중국어단어 #정아언니







        

작가의 이전글 [중국어회화] 중국 지폐 속 명소 6곳 배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