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Oct 14. 2016

오드리 햅번이
죽기 전 남긴 시 한편

진정으로 아름다워지길 바란다면 그녀처럼 




오드리 햅번(Audrey Hepburn)

출생-사망: 1929년 5월 4일-1993년 1월 20일 

데뷔: 1948년 영화 'Nederlands in lessen'


미국의 배우. 윌리엄 와일러 감독의 

《로마의 휴일》에서 주연으로 뽑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다. 

《티파니에서 아침을》, 《샤레이드》등에서 

주연하여 현대의 요정이라는 평을 받았다.








오드리 햅번은 스물네 살에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주연으로 데뷔해,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이후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키며 

오늘날까지 많은 여성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유니세프의 친선대사가 되어 남은 인생을 어려운 이들을 위해 살았던 그녀가

63세의 나이에 대장암으로 세상을 떠나기 1년 전 두 아들에게 남긴 한 편의 시입니다.





아름다운 입술을 갖고 싶다면  친절한 말을 하거라

要有吸引人的双唇,请说好意的言语。




사랑스러운 눈을 갖고 싶다면 사람들의 장점을 보거라

要有美丽的双眼,请寻索它人的优点。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다면 굶주린 사람과 음식을 나누어라

要有纤细的身材,请与饥民分享你的食物。




아름다운 머릿결을 갖고 싶다면 

하루에 한 번, 어린아이가 너의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게 하라

要有亮丽的头发,请让小孩每日触摸你的头发。




우아한 자태를 갖고 싶다면, 네 자신이 혼자 걷고 있지 않음을 명심하며 걸어라

要有优雅的姿态,请记住行人不只你一个。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다면 굶주린 사람과 음식을 나누어라

要有纤细的身材,请与饥民分享你的食物。




기억해라,  

만약 도움을 주는 손이 필요하다면 너의 팔 끝에 있는 손을 이용하면 된다.

请记得,如果你需要帮助,

你永远有你的手可以自己动手。




네가 더 나이가 들면 손이 두 개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한 손은 너 자신을 돕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돕는 손이다.

你成长后,你会发觉你有二只手,

一只帮助自己,一只帮助它人。




여성의 아름다움은 외모가 아니라 영혼에 내재되어 있는 있는 아름다움,

사랑으로 베푸는 보살핌과 열정에 있다.

이러한 여성의 아름다움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깊어진다.

女人的美丽不是表面的,应该是她的精神层面-是她的关怀、

她的爱心以及她的热情。

女人的美丽是跟着年龄成长。






삶의 마지막 순간에도

두 아들에게 그리고 세상에

소중한 메시지를 남기고 떠난 그녀

앞으로도 

이 세상은 그녀를 영원히

기억하고 또, 기억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생각을 깨우칠 마윈의 엄격한 10대 명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