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의 기본 DO & DON'T 을 알려드려요.
서울의 명소와 먹거리
혼자 여행하는 여성들을 위한 서울 여행 가이드 ❤️
이번 가이드는 노매드헐팀이 만들었어요.
서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의 수도 서울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멋진 곳이에요. BTS, 블랙핑크 등 K-POP의 탄생지이기도 해요. 음악을 사랑하는 한국인들의 모습은 서울 곳곳에서 열리는 거리공연, 길거리 곳곳에 있는 노래방들을 보면 알 수 있어요.
박물관과 미술관, 옛 역사가 그대로 느껴지는 고풍스러운 길들,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 공원에서의 피크닉까지 서울은 즐길거리가 많은 도시랍니다. 거기다 다양한 한국 음식들도 맛볼 수 있어요. 서울 여행 놓치지 마세요!
⚈찜질방에서 사우나를 즐겨보기
찜질방은 한국의 전통식 사우나예요. 찜질을 할 수 있는 사우나 외에도 식당, TV 라운지, 심지어는 낮잠을 잘 수 있는 구역도 있어요. 찜질방에서는 삶은 달걀과 식혜를 꼭 먹어야 한답니다.
⚈다양한 길거리 음식 맛보기
서울의 어디를 가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이화여대와 홍대 거리
여기는 한국의 대표 대학가예요. 그래서인지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길거리 음식들도 많답니다.
-명동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의 쇼핑 일번지로 한 곳에서 다양한 길거리 음식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쇼핑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신촌
서울 중심에 있는 곳으로 주변에 대학들이 많아 항상 학생들로 붐비는 곳이에요. 합리적인 가격에 요즘 핫한 맛집을 찾고 싶다면, 이곳을 빼놓을 수 없어요.
-광장시장
갓 만든 한국 전통 음식을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한국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으로 하루 종일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소리로 활기가 넘치는 곳이에요. 매운 양념에 쫄깃한 떡을 버무려 만든 떡볶이, 감자를 갈아서 만든 빈대떡, 달달한 설탕과 견과류를 넣어 튀긴 호떡 등 다양한 시장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자전거 타고 한강 즐기기
한강은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강이에요. 한강에는 공원들이 많은데요. 한강 주변 곳곳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보세요. 도심 한가운데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느끼는 서울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요.
⚈편의점에서 한국의 다양한 컵라면 먹어보기
라면은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야식 메뉴예요. 한국의 편의점은 24시간 운영을 하고 어디를 가든 쉽게 볼 수 있답니다. 특히 편의점에서 파는 한국식 컵라면을 맛보는 것을 추천해요. 다양한 종류의 라면을 보면 깜짝 놀랄 거예요.
⚈노래방에 가보기
노래, 춤을 추고 싶다면 한국의 노래방을 가보세요. 한국 사람들은 노래 부르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노래방에 가면 최신식 기계와 함께 음료와 음식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온라인 게임을 좋아한다면 한국식 PC방 방문해보세요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한국의 PC방을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최신식 컴퓨터, 의자, 헤드폰, 키보드 등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어요. 게임을 하다가 출출해진다면, 컴퓨터 화면에 있는 메뉴판을 통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답니다. 라면, 짜장면, 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어요.
⚈전통시장인 광장시장 가보기
종일 맛있는 음식 냄새로 가득한 곳이에요. 한국식 피자인 다양한 재료로 만든 전과 쌀로 만든 간식인 떡을 먹어보세요.
⚈한국의 야구 경기 보러 가기
야구 경기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예요. 각 구단마다 팬층이 두텁고 응원가도 있어요. 경기장에서 응원하면서 치맥도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한국의 야구 시즌은 3월에 시작해서 가을에 끝나요. 서울에는 2개의 큰 야구장이 있고 티켓 값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야구를 좋아한다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한국의 여름과 겨울의 의 온도 차는 매우 커요
여름의 온도는 40도까지 올라가고 겨울은 마이너스까지 떨어져요. 만약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7, 8월에는 비가 자주 내리니 참고해주세요.
⚈지하철의 노약자 좌석에는 않지 않는 게 좋아요. 한국 지하철에는 어르신과 몸이 불편하신 분들 , 임산부를 위한 좌석이 따로 마련이 되어있어요. 이곳은 그분들을 위해 양보해주세요.
⚈대중교통 이용 시 음식이나 음료를 먹거나 큰 소리로 얘기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한국은 공공 예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라예요.
⚈“안녕” 보다는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는 게 좋아요. 인사를 할 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안녕”과 “안녕하세요”가 있어요. “안녕”은 친한 사이에서 주로 쓰는 말이고, “안녕하세요”는 좀 더 정중한 표현이에요. 당연히 “안녕하세요”를 써야겠죠?
⚈식당에서 덜 맵게 해 주세요라고 요청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세요. 한국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푸는데요. 물론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매운 음식을 좋아해요. 맛보고 싶은데 좀 매울 것 같다 싶다면 주문할 때 좀 덜 맵게 해 주세요라고 요청하면 돼요.
⚈식당에서 팁을 남기지 마세요. 한국에는 팁 문화가 없어요. 그러니 밥을 먹고 나서 팁을 남기지 않아도 돼요.
여자 혼자 서울 여행의 다른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2편 - 여자 혼자 서울 여행 (서울의 명소와 먹거리)
30억 여성들의 혼행을 응원하는 글로벌 여성 여행자 앱 노매드헐(Nomad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