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름없는스터디 Aug 15. 2017

위기관리, 중국, 크라우드 펀딩 그리고 인플루언서

이름없는스터디 18번째, #커뮤니케이션_외전

이름없는스터디 18번째 주제는 '커뮤니케이션 외전'이었습니다. 썸머 스페셜 마케팅 캠프를 2주 앞두고, 나름 쉬어가는 코너로 기획..하려고는 했는데요.. 별로 쉬어간 기분이 들지 않네요.^^;; 암튼 위기관리, 중국, 크라우드 펀딩 그리고 인플루언서 관련 실무자분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최근 커뮤니케이션, PR 분야에서 핫하면서도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주제이겠습니다. 


공개가 어려운 부분을 제외하고 주제별로 느낌 점을 간단하게 공유드립니다. :)



18번째의 이없스 스터디는 종합PR컨설팅사 KPR, 협찬은 마리아나 관광청 한국사무소(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2주에 한번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3시간 동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기관/에이전시 실무자 50여명이 함께 하는 #이름없는스터디 오프라인 장소, 협찬 등은 조종완에게 말씀주세요 :)




#위기관리 by 스트래티지샐러드 강명석

- 위기는 상황관리와 커뮤니케이션 관리로 나뉜다

- 위기와 그에 따른 해법은 특정할 수 없다. 

- 위기관리는 돈이 든다. 

- 잘못을 했으면 벌을 받아라. 악한 기업/조직은 위기관리 대상이 아니다



#중국 by D'BLUE1001 이경미

- 크고 아름답다

- 중국 마케팅이 위기니 어쩌니 해도 중국보다 큰데는 없다

- 대륙을 무시하지마라. 빠르게 발전하고 이미 한국을 앞질렀다.

- 다만 잘 써야 한다.



#크라우드_펀딩 by 와디즈 류호준

- 클라우드 펀딩 아니다. 크라우드 펀딩이다

- 리워드, 투자, 후원, 대출형 크라우드 펀딩

- 이런 세상에서 펀딩 아이템이 성공하는 이유

- 와디즈는 대단하다



#인플루언서 by 4:33 유민정

- 안: MCN은 자리를 잡았는가? 그리고 내부의 평가

- 밖: MCN은 효과가 있는가? 어떻게 측정하는가?

- 게임, 커머스 분야의 새로운 시도들

- 가능성이 있다. 지켜보자.



작가의 이전글 SNS 세대는 어떻게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