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름없는스터디 Sep 03. 2017

2017 썸머 스페샤르 #마케팅캠프 in 강화도 후기

#이름없는스터디 3번째 번외 프로젝트 '마케팅 캠프'

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 모임 #이름없는스터디 에서 2017 썸머 스페샤르 #마케팅캠프 를 강화도로 다녀왔습니다. 이번 캠프는 모임의 3번째 번외 프로젝트로 준비되었는데요.. 단순한 엠티가 아니라, 무엇보다 #이름없는스터디 가 가장 잘할 수 있고, 가장 즐거울 수 있는 방식과 형태로 준비되었답니다. 


그 생생한 후기 함께 하세요 :)




2017 썸머 스페샤르 #마케팅캠프 를 위해! 6월부터 소리소문없이 모인 엠티추진위원회 멤버들은 화상회의, 비오는 날에도 회의, 주말에도 포스터 만들기 등 치열하게 준비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함께 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단지 놀고 먹는 자리가 아니라 함께 고민하고, 지식을 나누는 자리가 되도록.. 알차게!

 

손만잡고...갈께...





STEP 1. 마케팅캠프 장보기


엠티의 꽃은? 

첫째도, 둘째도 먹는 것이죠!!!!


일찍이 '음식조' 멤버를 구성해서 인당 3만원의 초초초초 절약 경비로 어떻게 푸짐한 음식을 만들어 낼 것인가, 고민하던 엠추위의 비밀노트입니다.  50여명의 마케터분들의 힙한 입맛을 예산 내에서 맞추기 위해 저희의 첫 번째 클리어 미션은 바로,  꼼꼼하게 장보기!!!!!!



우리를 유혹하는 많은 음식들을 외면하고, 엠티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녀석들만 고심해서 골랐습니다. 

저 스티로폼 박스가 저녁을 책임질 고기라는 사실!!!!  아.. 사도사도 끝이 없던 장보기 신공!!!



장보기 임무를 완수한 엠추위는 이제.. 엠티장소로 출발합니다. 

(이제 시작인가? 나 벌써 왜 다크써..크.ㄹ.....)





STEP 2. 마케팅캠프 시작



날씨가 정말 기가막혔어요! '이름없는 스터디' 현수막도 걸었으니 이제 손님맞이만 하면 되겠죠?

(현수막 자비협찬, 감사합니다 ㅠㅠ)


아, 저희 엠티는 참가해 주신 많은 분들의 협찬으로 인당 3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 내에서 1박 2일 숙박이 가능했습니다. 일일히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협찬해 주셨는데,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도착하자마자, 엠추위 '음식조'는 열심히 당일 저녁과 안주 준비 들어가고요~




하나 둘 모인 이름없는스터디 멤버들이 자신의 이름을 네임택에 적고, 단체티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단체티에 모두들 즐거워하는 모습이에요!!!  (폼텍 , 이츠스킨 마스크팩 협찬 감사 드립니다!!!)



                                                                                                                                                             



스폰서분들의 에너제틱한 아이템을 습득하여 우선 정관장 한 입씩 드시고, 활기차게 시작해 봅니다!!!

(정관장과 홍삼수 협찬 ㅠ.ㅠ 그 덕에 저희가 힘내서 마캠을 할 수 있었어요)  





본격적인 마케팅 캠프 시작!!! 


질문해 주시거나, 답변해 주시면 경품 마구마구 뿌려 드리고요~

이렇게 활짝 웃어주시면 브런치에 뙇!! 올려드립니다!!





STEP 3. 이름없는 스터디를 알려라!


마케팅 캠프의 가장 핵심적인 프로젝트는 바로 '이름없는 스터디를 알리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직접 실행해 보는 것이었습니다. 조별로 다양하게 접근해서 재밌는 결과물들이 나왔는데요. 


각기 다른 컨텐츠 결과물을 발표하고, 이를 제작한 의도에 대한 프리젠테이션도 조별로 진행했답니다

(나름 빡센...)



2시간 남짓동안 진행한 조별 회의에서 다들 진지하고, 유쾌하게 임하는 모습이에요!!



그 결과는, 두둥!!!

이름없는 스터디 조별 결과물입니다.

















#이없스를 소개합니다의 릴레이 형태로 컨텐츠를 제작해서 페북에서 공유릴레이 운동을 펼친 조도 있었습니다.

예시>>



 다 열거하기는 좀 어려우니 몇 개만 본보기로 링크 걸어봅니다.

https://www.facebook.com/hyokjin/posts/10155140580429272

https://www.facebook.com/gograceyang/posts/1696189810414610




#쇼미더머니


이게 뭐냐고요? 현금입니다. 이없스의 스케일이 이 정도에요... (오천원?? ㅋㅋㅋ)

각자 지참금으로 가지고 온 '5000원'을 직접 다른 조에게 투자를 한 것입니다. 프리젠테이션과 조별 결과물을 직접 본 후, 자기 조를 제외한 타 조에 인당 오천원씩 투자를 할 수 있었습니다! 1등부터 순위를 결정하는 데 가장 결정적인 근거가 되었고 현물은 해당 조에 향후 회식비 명목으로 직접 지급했습니다. (믓지다~) 






Step 4. 저녁 식사 & 자기 PR



이마트에서 야심차게 사온 겹살이와 목살은 저희 '엠추위'가 직접 구워 드립니다. 초벌구이까지 확실하게 책임졌구요. 제공되었던 김치와 마늘 모두, 도착하자마자 미친듯이 썰어 놓아서 드릴 수 있었던 겁니다. ㅋㅋㅋ

다들 즐거워하시는 모습이 사진 속에 담겨있네요!!!


고기를 먹으면서 오후에 진행했던 조별스터디도 함께 결과를 발표를 하고 축하해 줬습니다!!!





그리고, 드디어....밤이 찾아왔어요....



식사 후에는 이없스 멤버 자기 자신을 소개하는 로맨틱한 시간을 갖었습니다. 스터디를 하다보면 인사만 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기회를 통해서 서로 눈인사도 깊게 하고 잘 알게 될 수 있었던 정말 기가 막힌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너무 사랑스러웠던 시간!!!)






Step 5. 친목타임



저희의 친목타임은 엠추위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오뎅탕, 카나페 안주와 함께 #ALICEWHITE 와인, 그리고 #BREDOG의 맥주들이 함께 했습니다. 냉장고에 꽉꽉 차있는 술들 보이시죠?

마케터라면 힙~한 브랜드들과 함께 하면서 또 배우고 하는 거죠!!!!

(협찬해 주신 덕분에 정말 즐겁게 놀 수 있었습니다. 마케터가 사랑하는 음료 &주류로 거듭났음!!!!!)







2017 썸머 스페샤르 #마케팅캠프 를 정리하며


1박 2일 마케팅 캠프를 진행하면서 서로의 좋은 에너지도 받고, 커리어적으로 업의 특성 때문에 각자 갖고 있는 고민도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동지를 얻은 느낌이라 좋았고, 많은 분들이 함께 마음써주신 덕분에 좋은 음식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온 느낌이었어요!!!


같이 모인다는 것 하나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착하고 욕심많은 마케터들의 모임!!!! 이없스의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보너스 영상.... 

이렇게 다들 에너지가 넘침!!!!




작가의 이전글 #이름없는스터디 추가 멤버 모집(종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