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교육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교육전문지 '뉴트리션'

2013년 08월 26일 창간된 교육전문지

뉴트리션(www.nutrition2.asia)은 2013년 08월 26일,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대한민국 교육에 대해 고민을 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정확한 사실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창간된 국내 몇 안 되는 교육전문지입니다.


기존, 대부분의 교육언론들은 기사 작성 시 ‘교사 중심’에서 다루었고, 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교육 언론은 찾기 힘들었습니다. 뉴트리션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교육 정책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교육 당국에서는 이러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여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교육, 행복한 교육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른바 ‘진보’, ‘보수’ 등 정치적 이념을 떠나 누구나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내어 대한민국 교육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지향하며, 정치적 이념과 상관없이 ‘교육공동체’ 의 목소리 중 ‘팩트(Fact)’ 가 확인된 사실일 경우 모두 기사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뉴트리션은 특정 이념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등 한쪽으로 치우친 편집방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정치적 이념과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교육’ 에 대해 의견을 내고 교육 당국이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교육, 행복한 교육을 꿈꿉니다.


※ 뉴트리션은 '브런치' 를 통해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종교육청, 2018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계획 발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