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교육급식 정책을 논하다”
☞ 기사 원문 : http://www.nutrition2.asia/news/articleView.html?idxno=18183
[교육전문지 뉴트리션=교육 뉴스 1부] 경기도교육청이 10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 13개의 권역에서 '교육급식 정책 공감 지역협의회' 를 실시한다.
이번 지역협의회는 교육급식의 운영 사례를 나누고, 교육청 담당자, 영양(교)사, 학교장, 행정실장 등이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육급식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협의회에서 공유 할 주요 내용은 ▶ 학생들의 건강과 기호를 고려한 선택맞춤형식단 운영 ▶ 학생이 급식운영의 주체가 되는 학생자치회 교육급식부 운영 ▶ 학생들이 스스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자율배식 운영 ▶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영양교육 ▶ 전문학습공동체 교육급식연구회 활동 등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급식 운영 사례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현장의 다양한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교육급식 정책의 수립에서 고려할 사항,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중심으로 논의를 펼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의견을 검토한 후 현장중심의 교육급식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이혜숙 교육급식과장은 “학생과 현장을 교육급식의 중심에 두어야 한다.” 면서, “이번 협의회가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하고,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급식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