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현 Aug 14. 2017

Google for Mobile I/O RECAP 후기

Google for Mobile I/O RECAP

Google for Mobile I/O RECAP 후기



8월 7일 월요일, 구글에서 주최하는 I/O recap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행사 이름대로 지난 5월에 있었던 구글 I/O 내용들을 다시금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3개의 세션으로 나눠서 진행했고 안드로이드는 주로 A 세션에서 이뤄졌습니다. 다른 세미나에서 간단하게 훑고 지나간 주제들을 세분화시켜서 자세히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Keynote에서는 이번 구글 I/O에서 구글이 강조하고자 하는 기술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Firebase를 엄청 밀었던 작년과 달리 이번에는 AI를 강조했습니다.

저희 회사뿐만 아니라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AI를 활용하고 있거나, 활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년에 Firebase를 공부하고 그 내용들을 브런치에 작성했던 것처럼, AI도 제 나름대로 공부해보고 정리하는 기회를 가져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발표와 행사들이 많았습니다.

구글에서 주최하는 행사라 그런지 대부분 구글 직원들이 직접 발표를 하거나 여러 자사 제품들을 소개하는 부스가 많았습니다.

대부분 다른 세미나에서 이미 들었던 내용이지만, 해외 다른 지사의 구글 직원들이 발표하는 자리가 많았기에 그들의 관점에서 어떤 부분을 더 강조하는지 들을 수 있어서 마치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발표가 끝난 뒤에 스피커와 개인적인 질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는데, 개인적인 궁금증을 직접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직접 주최하는 행사는 다른 세미나와 달리 행사 퀄리티나 부수적인 지원이 많아서 매번 참석하려 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MVP & Rx unit tes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