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경석 Mar 26. 2018

국내 블록체인 게임 기대작 3선

이제 게임도 블록체인 시대가 시작됐다!


2017년, ‘가즈아'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로 우리나라에 암호화폐 열풍이 불어닥치고 2018년이 된 지금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입에는 여러 암호화폐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이제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이번엔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2017년 이더리움 기반의 카드 수집 게임인 크립토키티의 등장은 암호화폐 세상을 들었다 놨다 했다. 몇만 원에서 비싸게는 수억까지 이 웹상에 존재하는 고양이카드를 사기 위해 지불된 금액이다. 그 인기가 어느정도였냐하면 크립토키티의 기반이 된 이더리움의 전송지연사태까지 발생할 정도였다.

해외에서는 다양한 게임플랫폼의 ICO도 여럿 진행이 되었고 게임도 하나둘 개발이 되어가고있는데  우리나라의 상황은 어떨까? 그래서 현재 개발 중인 국내 블록체인 게임 중 가장 기대되는 3가지를 뽑아 소개하려고 한다.



1. “배틀시티의 향수를 그대로, 크립토탱크


1980년대에 출시된 배틀시티라는 고전 게임을 기억하는가? 하단에 위치한 독수리 문양을 보고 이 게임을 떠올릴 수 있다면 당신은 최소 30대 이상일것이다. 이 배틀시티를 모티브로 이더리움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 크립토탱크라는 이름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크립토탱크는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걸고 다른 유저와 탱크 대전 게임을 할 수 있다. 즉, 친구와 이더리움이나 자체 토큰인 SONA토큰을 걸고 한판 승부를 겨룰 수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이더리움 기반의 게임은 메타마스크와 같은 웹지갑을 필요로 했고 그 이유로 모바일에서 플레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크립토탱크는 안드로이드에 한해서지만 현재 베타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고 곧 정식 버전이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주 기대가 되는 게임 중 하나다.


- 크립토탱크에 대한 한줄 평

오늘 점심 내기, 크립토탱크 한판으로 정하자!

- 크립토탱크 제작사 홈페이지 가기



2. “에펠탑을 내가 소유할 수 있다!?  모스랜드


모스랜드는 위치 기반, 증강 현실 모바일 게임 서비스로 2017년 최고의 유행이었던 게임 포켓몬고의 부동산 버전쯤으로 볼 수 있는데 에펠탑이나 피라미드 같은 세계 각지의 건물을 소재로 한다. 현실에서 에펠탑을 내가 가질 순 없지만 모스랜드의 세계에서는 누구나 에펠탑의 주인이 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자신이 소유한 건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액세서리라는 개념의 시각적 요소를 설치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에펠탑에 올라타 있는 킹콩이나 드래곤을 설치하는 것이다.


모스랜드는 사용자간의 거래를 지원하는데 모스랜드에 적용된 암호화폐인 모스코인으로 사용자간 가상의 건물과 액세서리의 거래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자신이 소유한 건물을 이용한 광고와 같은 다양한 활동과 보상체계가 있다.. 마지막으로 모스랜드의 개발진을 살펴보면 정말 화려하다. 연쇄창업가로 잘 알려진 노정석CSO부터 시작해서 코빗의 공동창업자인 김진화대표, 천재해커 이두희대표 등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했다. 이처럼 국내 IT업계의 슈퍼스타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어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프로젝트이다. 현재 모스랜드는 메인 ICO를 진행 중이다.


- 모스랜드에 대한 한줄 코멘트

현실에서 못다 이룬 건물주의 꿈, 모스랜드라면 가능하다!


- 모스랜드 홈페이지 가기

- 모스랜드 텔레그램 참여하기



3.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RPG, 블루던



블루던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그래 이게 게임이지!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크립토키티나 출시 예정인 크립토탱크를 보고 뭔가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이제야 게임다운 게임이 개발되나 싶다. 블루던은 ITAM 네트워크라고하는 게임 플랫폼 위에서 동작한다고 하는데 ITAM 팀이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플랫폼 위에서 작동하는 게임도 함께 개발 중인데 그중 하나가 블루던이다. 사실 이전에도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한 곳은 많지만 직접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게임도 함께 개발한다고 하는 곳은 들어보지 못했는데 그런 점에서 블루던은 아주 좋은 접근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홈페이지상에는 아직 팀 멤버나 자세한 일정이 나와있지 않지만 이메일 문의를 통해 현재 40% 가까이 개발이 진행되었고 블레이드앤소울, 창세기전, 프리스타일 등의 게임을 개발했던 멤버들로 구성되어있다는 답변과 간단한 게임 설명을 들었다.


블루던은 일본식 SRPG 장르로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 던전 사냥, 월드보스 레이드, PVP전투 등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ITAM 토큰을 이용한 유저간 아이템 거래를 특징으로 한다. 그리고 향후 ICO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행보를 눈여겨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 블루던에 대한 한줄 코멘트

블록체인 게임 1세대가 크립토키티였다면 2세대는 블루던!


- 블루던 홈페이지 가기

- 블루던 카카오톡 참여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