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키컴터 Apr 07. 2022

논픽션
일관된 메세지로 담아낸 경험

BX(브랜드 경험)에 대해

힘이 있는 브랜드는 기능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힘이 있는 브랜드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지 이유를 설명합니다.

여기 자신이 왜 존재하는지 훌륭하게 풀어낸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논픽션입니다.




1. Why?


논픽션은 내면을 바라보기 원합니다.
외부의 거짓과 번잡한 소음에서 벗어나 내면의 소리를 오롯이 듣기 원합니다.
차분하게 자신을 바라보기 위해



2. How?

논픽션은 솔직한 자신의 모습과 마주 하는 시간에 함께 합니다.
논픽션은 향을 통해 자신과 어필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성찰을 위해 향을 사용하게 하고,

오롯이 자기 자신을 바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바디 케어 시간을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3. What?


브랜드 이름은 본질을 비추는 거울인 논픽션이 되었고


디자인은 빛을 통해 투명하게 자아를 발견할 수 있도록 일관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제품은 오롯이 자신을 바라볼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의 기능과 성분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브랜드와 디자인까지 일관된 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의 성분 또한 브랜드의 스토리의 연장선 안에 있습니다.




제품과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이 일관된 메세지를 전달하는 브랜드 경험.

일반 향수와 화장품이 제공하지 않는 타겟층 공략.

그리고 이윤 창출 이상의 기업의 목표와 비전까지.

오랜만에 정말 괜찮은 브랜드 전략을 보았습니다.


기업의 목적은 이윤창출입니다.

하지만 돈 이외의 지속할 수 있는 목적을 가진 기업이라면,

단순히 돈을 버는 기업보다 더 강한 DNA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돈을 버는 것 이외에 여러분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작가의 이전글 마상 없는 서비스 프로젝트 초기 기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