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옴니어스 Sep 27. 2018

옴니어스, 개발자 분들께서 일하시기 좋은 회사입니다.

[채용중] AI 스타트업 옴니어스에서 소중한 개발 인력을 모십니다.

생각보다 훨씬 장점이 많은 회사네요.

 
   옴니어스의 면접에 참여해 이야기를 나눈 분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입니다. 옴니어스는 지금 AI 백엔드 개발자, Product 백엔드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개발 인력을 채용 중이며, 이 글은 우리의 비전과 개발 문화 등을 명확히 밝혀 뜻을 함께할 수 있는 개발자분을 모시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옴니어스는 이미지 인식 AI 기술로 패션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옴니어스 CEO 전재영입니다.
 
  옴니어스는 패션 이미지 인식 AI 기술 스타트업입니다. '온라인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찾기 왜 이렇게 어려울까?'라는 의문을 품고 있었는데, KAIST 박사 과정에서 연구 중이던 딥러닝 기술이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거라 생각해 같은 연구실의 박준철 CTO와 박사 연구원 2명과 함께 2015년 옴니어스를 공동 창업했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딘 패션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의 AI로 실제 세계의 비정형 데이터를 가공하고, 이를 통해 패션 비즈니스의 방식을 혁신하는 것이 저희의 미션입니다. 현재 패션 사진에서 900개 이상의 속성을 분석해 자동으로 태깅 하는 옴니어스 태거Tagger를 출시한 상황입니다. 그 외 사진 속 유사 상품과 스타일을 검색해 주는 옴니어스 렌즈, 각종 SNS 및 디지털 콘텐츠 분석을 통해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는 옴니어스 트렌드, TPO에 맞는 스타일 코디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옴니어스 스타일 등을 개발 중입니다.

옴니어스 태거Tagger 데모 동영상

 
   옴니어스 태거 api는 고객사에게 사람보다 100배 빠르고 판매자보다 20% 정확한 상품 태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로즈베타에 참여했던 기업 대부분이 현재 베타서비스의 고객으로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을 만큼 고객사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기술력을 인정받아 AWSNVIDIA 등의 글로벌 회사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협업을 추진 중입니다.
 

AWS, NVIDIA 행사에서 열었던 부스 사진


   투자유치 또한 성장에 발맞춰 원활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2016년 3월 매쉬업엔젤스와 빅베이슨캐피탈 등에서 시드 투자 3억원을 유치했고 1년 후인 2017년 3월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10억원 규모의 pre-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또한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TIPS와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기업에 선정되어 누적 총 38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기술 기반 스타트업인 만큼, 옴니어스는 개발 인력이 소중한 곳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개발자를 채용할 때 높은 연봉, 고성능 장비 제공, 과도하지 않은 업무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함께하실 개발자분께 실력에 걸맞은 처우와 구체적인 커리어 개발, 필요하신 개발 장비 제공, 당연한 권리로 누릴 수 있는 유연 근무와 주 1회 리모트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도서 및 각종 세미나 참석도 물론 지원됩니다.
 
  하지만 훌륭한 개발자분을 모시고자 하는 지금, 저희가 예비 지원자분들께 가장 내세우고 싶은 것은 옴니어스의 개발 문화입니다.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옴니어스는 최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안녕하세요, 옴니어스의 개발 문화를 소개할 CTO 박준철입니다.
 
  옴니어스는 한 명 한 명을 전문가로 대우하고 그에 맞는 합리적이고 수평적인 업무방식을 지향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일을 정해진 틀에 맞게 해내기보다 창의성과 소통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업무의 합리성과 원활한 소통 방식은 채용공고에만 강조되는 보여주기식이 아닙니다. 실제로 회사에 다양한 국적과 생각을 지니신 분들이 있기에 자연스럽게 발생한 업무 방식입니다. 스타트업은 팀원들 스스로 크고 작은 결정들을 통해 혁신이 일어날 수 있는 문화 속에서 성장해야 하니까요.


물론 일할 땐 열심히, 놀 땐 재밌게 노는 것도 저희 문화입니다:)


  회사에 맞는 에자일 방법을 토론하고 지속적으로 개발에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덕트별 데일리 스크럼과 업무 진행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을 공유하는 What I learned This Week, 회고 등이 주기적으로 진행되고 있고요. 필요에 의해 팀원들이 모여 디자인 씽킹 워크샵 기획 및 실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업무 진행에 대해서는 고스란히 컨플루언스 등에 알아보기 용이하게 문서화되어 있어 새로 오신 분들께서도 업무 적응에 많은 어려움이 없으시리라 예상합니다.


디자인 씽킹 워크샵 당시 사진


  저희는 DevOps, DataOps, AlOps 문화를 초기부터 정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서비스화하려면 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모두 전사적으로 끊김 없이 하나의 흐름으로 관리,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최근 능력 있는 PM, DevOps 담당자분을 각각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백엔드 개발자 3명, 풀스택 개발자 2명,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패션 데이터 분석가 4명, 머신러닝 엔지니어 5명 등이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글로벌 기업에 인수된 엔써즈의 CTO 출신이신 이재형 박사님께서 기술 자문과 조언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협업 툴로는 Bitbucket, Confluence, Trello, JIRA, Slack, 구글 문서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I 핵심 알고리즘은 PyTorch, Tensorflow 등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고 있으며 Python, Node.js, React 등의 기술 스택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개발 업무에 집중하면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술 파트너 레벨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Docker 기반의 인프라 구성으로 On-premise 환경에 구축된 연구/개발용 GPU 자원과 클라우드 GPU 자원을 일관된 방식으로 관리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AWS Summit 부스에서 행사 참여자 분들의 패션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40명 정도의 패션 전문가 그룹이 지난 3년간 쌓아둔 AI 학습 데이터를 통해, 저희의 패션 이미지 인식 AI는 글로벌 경쟁사보다 우수한 판독률과 해석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격차는 점차 더 벌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앞서 말씀드렸듯 AWS, NVIDIA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현재 Facebook과 KIC가 주도하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내년 초에 실리콘밸리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옴니어스는 AI 기술 스타트업 중 드물게도 이미 상용화된 SaaS 프로덕트인 태거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옴니어스 태거는 국내/해외 B2B 타깃 서비스이지만 검색 경험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이기에 End user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에 옴니어스의 개발자분들은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의 개발 경험을 함께하시게 됩니다. 세계적인 엔지니어가 되고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옴니어스는 최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옴니어스는 개발자분들께서 일하시기 좋은 회사입니다.


회사의 문화가 기술력 이상으로 마음에 듭니다.
새로운 시도가 많아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팀원들과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원하는 Product를 제공하기에 업무에 열정이 생깁니다.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고, 실패를 질책하는 분위기가 없습니다.


재직 중인 팀원 5분께서 직접 이야기하는 옴니어스, 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팀원들이 추천하는 스타트업다운 스타트업, 옴니어스




  옴니어스의 비전과 개발 환경을 매력적으로 소개하려 노력했지만, 그럼에도 글에서 담을 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 성공을 함께 만들어나간다는 자부심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하는, 글로 전달할 수 없는 설명할 수 없는 ‘분위기’가 그러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옴니어스가 더 궁금해지신 개발자분이 계시다면 직접 만나 뵙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각 채용 포지션 별 주요 업무와 자격요건 등을 정리한 글을 아래 링크로 남깁니다. 기타 채용 관련 문의사항은 joinus@omnious.com 에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회신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옴니어스, 개발자가 아닌 분들께서도 일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전 직군 채용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옴니어스의 리모트 근무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 “저 오늘 집에서 일할게요!” : 옴니어스가 리모트 근무를 진행하는 방식


패션에 기술을 입히, 옴니어스

매거진의 이전글 팀원들이 추천하는 스타트업다운 스타트업, 옴니어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