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옴니어스 Dec 10. 2019

AI가 알려주는 12월 주간 SNS 패션 트렌드 아이템

지금 핫한 패션 아이템, 옴니어스 위클리 트렌드로 살펴보세요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가장 빠른 패션 트렌드


  SNS부터 리테일 데이터까지, 핫한 패션 이미지를 정리해 실시간 트렌드를 알려 주는 옴니어스 태거 ‘위클리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패션 이미지 인식 AI가 SNS 패션 트렌드를 아이템과 프린트로 나누어 랭킹을 매기고, 순위권 아이템의 가장 트렌디한 이미지만 골라 실제 판매되는 유사 상품과 함께 전해드려요.


  옴니어스 패션 AI가 살펴본 2019년 12월 2주차 SNS 패션 트렌드 랭킹입니다. 위클리 리포트에서 전하는 정보를 요즘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인 재킷을 기준으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옴니어스 AI가 보유한 엄선된 SNS(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의 패션 사진 및 온라인 패션 리테일의 판매 아이템 정보를 수집하여 자체 알고리즘을 거쳐 분석한 정보입니다.

* 1위 프린트인 그래픽 관련 패션 트렌드는 이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NS TOP 아이템, 재킷

  12월 2주차 기준 가장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은 재킷입니다. 슬랙스, 패딩, 코트, 터틀넥, 가죽재킷, 후드, 스웨트팬츠, 스웨트셔츠, 가디건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패딩과 코트의 순위가 바뀌었고 터틀넥, 후드, 스웨트팬츠의 순위가 각각 4계단 상승했습니다. 18계단이나 뛰어올라 6위를 차지한 가죽재킷도 눈에 띄네요.


  재킷은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차지한 겨울 인기 아이템인데요. 지난주 재킷 관련 인기 해시태그는 #테일러드자켓 #싱글브레스티드 #가을자켓 #롱자켓 #기본자켓 이었지만 이번 주는 #기본자켓 #겨울자켓 #비지니스자켓 #울자켓 #오버사이즈자켓 등으로 바뀌었습니다.


재킷을 선택한 인플루언서는?


  옴니어스는 실시간으로 수집한 인플루언서들의 패션 이미지에서 아이템 속성 정보를 분석해 요즘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을 선정합니다. 재킷을 선택한 인플루언서는 누가 있었을까요?


#기본자켓 @susie bubble


#겨울자켓 @기은세


#비지니스자켓 @정려원


#울자켓 @수지


#오버사이즈자켓 @emilisindlev


지금 판매 중인 재킷 살펴보기


  마켓 데이터에서도 재킷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재킷 중 눈여겨볼 아이템을 옴니어스가 선정했어요.


위클리 트렌드, 지금 1개월 무료로 확인하세요


  온라인에 업로드되는 수많은 패션 사진을 분석하고, 마켓 데이터를 더해 유의미한 리포트를 만드는 건 사람이 직접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우리 브랜드에 맞는 정보만 골라 보는 것도 불가능에 가깝고요.


  이제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SNS 및 마켓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량적인 수치와 레퍼런스 이미지를 모두 제공하는 옴니어스 위클리 리포트를 활용하세요.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시작됩니다. 패션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디자이너, MD, 마케터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담아 전해드려요.


  옴니어스 태거의 위클리 트렌드 리포트는 2020년 1월부터 정식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런칭 기념 이벤트로 2019년 12월 26일까지 신청하신 분들께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신청/문의 : biz@omnious.com

* 옴니어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s://omnious.com




AI가 패션을 사랑하는 방식, 옴니어스

매거진의 이전글 럭셔리 패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