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모먼트 Sep 17. 2021

MBTI 유형별 여친 추천꽃다발 [외향형 E편]

성격유형검사인 MBTI는 스스로도 잘 몰랐던 나 또는 상대의 성격을 파악해주어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의 어드바이스를 얻을수 있어 유용한 테스트이다. 
여친의 MBTI 유형을 알고 있다면 그녀의 성격과 닮은 꽃다발을 고를 수 있다. 
오늘은 사람들과 있을때 에너지가 뿜뿜하는 외향형 E 유형에게 어울리는 꽃다발을 정리하여 소개한다.




ENTP

자존감이 높고 지기 싫어하는 ENTP 유형은 자기애가 강하고 호불호가 강한 성격이다. 특히 엄청난 추진력으로 처음에 열의를 갖고 시작하지만 항상 마무리를 못하는 때론 다소 귀여운 성격의 그녀에게는 '메리골드' 꽃다발이 잘 어울린다.



ESTP

운동, 맛집탐방처럼 활동적인것을 좋아하고 걱정없이 사는 ESTP 유형은 친화력이 좋아 그룹 안에서 핵인싸의 역할을 한다. 단 한 송이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빨간 맨드라미' 꽃다발과 닮았다. 


ESTJ

목표지향적이고 계획성 있는 ESTJ 유형은 자존심이 강하고 다소 단호한 편인데, 그 성향이 마치 백일이라는 긴 시간동안 한결같고 굳건히 피어있는 '백일홍'과 비슷하다. 



ESFP

금사빠 ESFP 유형은 초반에 막 불타오르다가 금방 식는 타입이라 일기장을 다 채워본 적이 없다. 하지만 하고 싶은 일은 무조건 해야 직성이 풀리고 늘 재미를 찾는 의욕 넘치는 모습이 발랄한 '노랑장미'와 닮았다.



ESFJ

리더자 타입의 ESFJ 유형은 낯가림이 없어서 누구하고나 대화를 정말 잘한다. 상대에게 리액션은 잘해주지만 본인이야기는 잘 안하며 다소 묵묵히 들어주고 인내해주는 타입.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는 여친이라면 '카르멘' 꽃다발과 잘 어울릴 것이다. 



ENFP

열정만수르 ENFP 유형은 다소 TMI 경향이 있어서 때론 피곤(?)하기도 하지만 공감을 잘해주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도 좋아하는 아주 착하고 여린 타입이다. 호기심이 많은 귀여운 오지라퍼 그녀에게 노랑이가 한가득한 '라 프리메라' 꽃다발을 추천한다.



ENFJ

주변 사람들을 정말 잘 챙기고 사소한 일에 의미부여를 잘하는 ENFJ 유형은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혼자 상처를 잘 받지만 마음이 약해 또다시 거절을 못하는 여린 성격의 소유자이다. 하지만 연애할때 만큼은 본인이 1순위길 바라는 의외로 자기중심적인 모습도 갖고 있는데 이런 강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모습이 꼭 '스위트니스 장미'같다.



ENTJ

할일이 늘 많고 그 일들을 완벽하게 해내려고 노력하는 ENTJ 유형은 굉장히 씩씩하여 아파도 아픈 티를 잘 안낸다. 사서 고생하는 스타일이지만 본인이 옳다고 믿는 것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굳건함과 우직함이 있는데 그러한 성향은 해가 있는 곳이 정답인 마냥 늘 해만 바라보는 '해바라기'와 닮았다.






https://www.1moment.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