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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Oct 04. 2023

[9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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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한국인 ‘OTT’보다 ‘숏폼’을 더 오래 본다...월 평균 사용시간 5배 차이

✅ 한국인은 월 평균 46시간 29분을 영상 시청에 할애하며, 틱톡 앱은 넷플릭스 앱보다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이 3배 높지만 사용자 수는 적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숏폼 플랫폼과 OTT 플랫폼 사이에는 5배 차이가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d9c49919


02. 소셜 미디어의 미래는 'social'이 아니다?

✅ 이 글은 소셜 미디어와 그 발전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관계 네트워크에서 관심사 중심의 Interest Graph로 진화하는 과정과 그 영향, 그리고 커머스 분야에서의 활용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Social Graph와 Interest Graph의 차이점과 어떻게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관심사 기반으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설명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마케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도 다루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c1450353


03. 빌 게이츠의 루틴. 그는 하루에 몇 시간을 잘까요?

✅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995년부터 지금까지 항상 세계 부호 순위의 최상단에 위치한 그가 자본주의 속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 중 한 명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빌 게이츠의 데일리 루틴에 대해 알고 있다면 안 보셔도 괜찮아요.

https://oneoneone.kr/content/73169ce1


04. 구독 시대의 종말이 오고 있다

✅ 학습 차원에서 해외 전문가들이 블로그나 미디어, 책에서 쓴 글을 번역 또는 요약 정리하고 있고, 구독 시대에 대한 글도 그중 하나이다. 디지털 광고 붕괴와 번화가 쇠퇴로 인해 구독 모델이 부상하였고, 이는 제품 구매 방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구독은 제품 구매 뿐만 아니라 충성도를 높이는 비즈니스로 활용되고 있으며, 구독 모델의 부상은 미디어 산업에 큰 영향을 주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07b75104


05. [주마등] 광고업계 응답이를 위한 등대

✅ 광고 업계로의 취준 혹은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다. 광고업계에 대한 소개 뿐만 아니라 실제로 업계에서 AE(Account Executive), MP(Media Planner)로 일하고 있는 분들의 인터뷰도 살펴볼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16f81d6


06. 90년대 홈비디오 속 '엄마 아빠의 갓생', '진짜'라서 통했다… 제일기획 장선경 CD

✅ 정관장의 '엄마 아빠의 갓생' 캠페인은 1990년대의 진짜 가정 모습을 담은 홈비디오와 사진을 활용하여 세대 간 공감대를 이끌어내고자 기획되었다. 이 광고는 현대의 힘들고 복잡한 세상에서도 엄마와 아빠가 얼마나 대단한 존재였는지를 보여준다. 이 캠페인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며 가족 간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브랜드로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8f1cc6fb


07. [알바 업종 분석 리포트] 알바몬 광고 보고 알바몬 진짜 쓴 사람 얼마나 될까?

✅ 알바 업종 시장 트렌드와 과연 알바몬 광고를 시청한 사람들이 정말 알바몬을 설치, 실행했는지 알아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64c22ac


08. 국내에서도 라이벌 마케팅이 가능해? OTT 서비스 웨이브의 공격 [요즘은 웨이브 봄, 넷플릭스]

✅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내민 웨이브가 "요즘은 웨이브 봄"이라는 캠페인으로 넷플릭스와 경쟁하고 있다. 웨이브는 넷플릭스의 홍보 문구를 활용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으며, 서울 주요 장소에서도 웨이브의 옥외광고를 볼 수 있다. 이러한 라이벌 마케팅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전략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da6d547f


09. [HOW TO 마케팅] ‘마케팅 퍼널’이란?

✅ [HOW TO 마케팅] 시리즈는 마케팅 기업이 발행하는 실전 마케팅 자료이다. 이번 글에서는 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각 단계별 광고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마케팅 퍼널은 TOFU, MOFU, BOFU의 3가지 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에 따라 적절한 광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7ab1ee7d


10. 웹플로우(Webflow), SEO 5가지 체크리스트

✅ 웹플로우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들 때 외주업체를 사용하지 않고 검색 엔진 노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SEO와 관련하여 웹사이트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이미지 등의 요소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속도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2d4d2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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