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Oct 16. 2023

[10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등록하고 내게 맞는 기업의 채용 제안 받기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2023년 10월 - 설치수 상승앱 차트

✅ 2023년 10월 많이 설치된 앱은 해외 쇼핑 앱인 TEMU와 알리익스프레스, OTT 앱인 디즈니플러스와 쿠팡플레이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디즈니플러스와 쿠팡플레이의 설치자 성별과 연령도 확인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dee8b9a6


02. "소비자는 단순함을 원한다"… 세계에서 가장 심플한 브랜드 톱10

✅ 12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브랜드 전략 기업 시겔&게일(Siegel&Gale)은 9개국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가 자신의 삶을 어떻게 더 단순하게 만들었는지, 또는 어떻게 더 복잡하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담은 'World’s Simplest Brands' 리포트를 발간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d42d7976


03. GA4 101 :Google 태그 신규 업데이트

✅ 최근 구글 태그매니저에서 큰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태그매니저에서 나온 구글 태그가 무엇이며, 어떤 변화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b12b4e3


04. 성장을 만드는 스타트업 마케팅 프로세스 7단계

✅ 이 글은 스타트업 마케팅의 7단계 프로세스에 대한 핵심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은 결과지향적이며 자원 활용과 변화에 대한 유연성 등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6f70dd9


05. SERP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상위 노출을 위한 출발점

✅ 검색엔진 최적화는 디지털 시대에서 중요한 마케팅 기법이다. 자연 검색 결과는 웹사이트의 가시성과 트래픽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광고 검색 결과는 비용이 필요하지만 상위 노출과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다. 검색엔진은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b1458db1


06. ‘한글 쓸 때도 여기어때’ 여기어때의 폰트 마케팅이 흥미로웠던 4가지 포인트

✅ 사실 브랜드의 폰트 출시는 이제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수 많은 브랜드가 자체 폰트를 개발하고 무료 배포하며 ‘폰트 마케팅’에 나섰죠. 하지ㅇ만 여기어때가 서체를 출시하게 된 배경과 과정 속에서 흥미로운 점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7f5341b


07. 23년 9월: 새로운 추석 트렌드, 명절해방

✅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정상화된 추석 명절, 여러분은 무엇을 계획하셨었나요?! 2023 추석 트렌드와 커머스의 시즈널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6b36b7b9


08. 지금 우리 회사는, CRM 툴이 필요할까?

✅ 우리 회사에 CRM 툴이 필요하다는 7가지의 신호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 중 하나의 신호라도 해당한다면, CRM 툴 도입이 시급한 시기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ce2f1c4


09. 전시 보러 가는 MZ세대 겨냥 '아트 마케팅'

✅ 이건희 컬렉션을 계기로 대중들의 미술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투자 열풍이 미술시장으로까지 확대되면서 '아트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MZ세대를 겨냥한 아트 마케팅은 백화점, 호텔, 주류업계 등 다양한 유통 브랜드들이 미술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아트 마케팅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이끌며 즐거운 문화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612c049


10. 2023 YouTube Works Awards Korea: Best Multi-Creative 및 Best Shorts 부문 수상작

✅ 2023 YouTube Works Awards에서는 Best Multi-Creative 부문과 Best Shorts 부문에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활용하여 타겟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수상작에는 여행할때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과 CU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캠페인 등이 포함됩니다. Think with Google의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에서 모든 수상작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4e50711

작가의 이전글 [10월2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