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Nov 06. 2023

[11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빌더를 위한 "진짜"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 2가지

✅ 마케팅의 본질은 "전환"에 있죠! 사냥꾼이 먹음직스러운 미끼로 사냥감을 잡아내듯, 고객이 알아서 걸어오게 만드는 2가지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을 공개합니다. Alternatives 전략과 Simple steps 전략을 통해 제품 자체의 비전과 미션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접점도 장기적으로 설계해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9aea10a9


02. <트렌드 코리아 2024> 키워드 요약 및 코멘트

✅ 디토소비는 특정 대리체가 제안하는 선택을 추종하는 소비 현상을 말한다. 이는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반영하는 것으로, 신뢰하는 대리체가 제시한 것을 따라 소비하는 것이 특징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f05295df


03. 블로그, 뉴스레터, 뉴스룸? 우리 브랜드에 잘 맞는 텍스트 미디어는 무엇일까요?

✅ 브랜드를 풍성하게 인식시킬 수 있다는 믿음 속에 텍스트 기반 콘텐츠들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채널에 대해 고민 중이신 마케터분이라면 이 아티클을 읽고 단서를 찾을 수도 있을 거예요.

https://oneoneone.kr/content/297ed46e


04. [브알 #50] 가이드 북: OO 회사 그 이상이 되는 법

✅ 트렌디의 정석 모나미와 마케팅의 교과서 BIC, 두 문구 브랜드가 어떻게 그냥 볼펜 회사에서 벗어났는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d501902


05. 중고나라 리브랜딩: 의심 가는 업자에서 신뢰하는 전문가로

✅ 중고나라는 리브랜딩하여 브랜드 방향성 및 표현 방법을 공유했고, 디자인 요소를 변경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중고나라는 20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온라인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브랜드를 조정하고 지속적인 순위 유지를 목표로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ab3c05c4


06. 이직하고 싶은 주니어마케터의 사이드프로젝트 도전기

✅ 사이드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는 함께하면 가능한 것들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사교육 업계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데, 마케팅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이고 회사의 제약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이드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사이드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무언가를 이루는 경험이 특별한 의미가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94f0b3d5


07. E-E-A-T, 검색 품질을 높이는 4가지 기준

✅ E-A-T는 경험(Experience), 전문성(Expertise), 권위성(Authoritativeness), 신뢰성(Trustworthiness)을 의미하며, 검색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입니다. 이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경험을 활용하며, 정확하고 고품질인 콘텐츠를 만들고 권위있는 사이트로부터 백링크를 확보하며, 신뢰성 있는 디자인과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제공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d82e63ff


08. 최신 여행객 행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행객들은 여행 계획 중 목적지, 항공편, 숙소를 변경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 여행객도 마찬가지로 여행 계획 중 선택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는 브랜드가 초기 단계에서 사용자의 선택을 얻는 것보다 최종 선택을 받는 것이 더 중요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브랜드는 여행객의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킬 최상의 옵션을 제공하고 자신감 있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9094f6af


09. [트렌드모니터] 높아지는 '시간 절약' 니즈, '웨이팅·가사 노동' 시간까지 아낀다

✅ '시간은 곧 금'이라는 인식이 현대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시간 절약을 위해 웨이팅 앱과 가사대행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시간을 아끼고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자기 계발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많으며, 특히 저연령층에서 시간 절약에 대한 니즈가 높다. 다만, 비용 지불에 대한 부담감이 크기 때문에 서비스 사용 여부는 경제적 차이를 드러낼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aace558c


10. 플레이디 올잇, '챗GPT 도입'으로 소재 제작 및 광고 분석 AI 자동화

✅ KT그룹 디지털 광고회사 플레이디는 AI를 활용한 광고 소재 자동 생성 기능을 오픈하여, 고효율 소재를 선택해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마케터는 AI가 요약한 광고 효과를 확인하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플레이디는 관련 기술에 대한 투자를 이어간다.

https://oneoneone.kr/content/7419f8e1



✔ 일일일 인재풀 서비스 소개

- 인재풀에 등록하면 내게 맞는 기업을 찾아 서류 전형 없는 면접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인재풀 등록하기 (PC에서만 가능)

>> (채용 담당자라면) 추천 인재 받아보기


✔ 인재풀 등록 시 커리어 치트시트 무료 제공!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

커리어 치트시트


작가의 이전글 [11월1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