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마케팅 추천 콘텐츠 & 커리어 정보공유방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 중고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번개장터는 패션 카테고리에 주력하고 있으며, MZ세대에게 중고가 '힙'하게 인식되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중고시장의 영역을 확장 중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71cbc07f
✅ 이 글은 ‘disquiet.io’에서 작성되었으며,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님에게 직접 듣는 성공하는 방법. (5가지) | Disquiet*’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b9e136d
✅ 이랜드는 매거진형 콘텐츠를 활용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월 84만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였고, 유통 업계는 일방적인 제품 홍보보다 공감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04b40f11
✅ 신세계, 롯데, 더현대 백화점들이 각자의 특색을 반영한 크리스마스 테마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미디어 파사드,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레터'를 테마로 풀었고, 더현대 서울은 사전 예약과 인증샷을 유도하는 체험 마케팅으로 많은 바이럴을 유발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a494512c
✅ 메조미디어는 자회사 CJ ENM이 발행한 '2024 트렌드 리포트'에서 생성형 AI, SNA, OTT, CTV∙pDOOH, 이커머스를 주목해야 할 광고∙미디어 트렌드로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https://oneoneone.kr/content/751c301a
✅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B2C 마케터들은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지만 전략의 부재와 구체적인 목표의 미비함으로 인해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https://oneoneone.kr/content/3e3e44a7
✅ 5060 시니어 트렌드 리포트 2023은 시니어들의 디지털 친숙도와 온라인 vs. 오프라인 쇼핑 및 금융 이용 비중, 시니어가 말하는 필수 앱 Top 5와 사용하기 좋은 앱의 조건, 그리고 시니어의 팬덤 활동 경험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리포트는 한국의 시니어 소비자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81bd2b8
✅ 존루이스 영국 백화점은 파리 지옥을 소재로 감동 대신 웃음을 선택한 크리스마스 광고로 호불호가 강하게 나뉘었고, 막스 앤 스펜서는 편집에 재들어간 크리스마스 광고로 소비자들의 반발을 받았다.
https://oneoneone.kr/content/978569cf
✅ 시간은 모두에게 중요하며, Z세대와 알파세대는 만족감을 유지하고 정보가 풍부한 상황에서만 시간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고 언급되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f4cbafa7
✅ Framer(프레이머) 사용법? 궁금하면 직접 만들어봐야 하는 사람 by. 김희경
https://oneoneone.kr/content/3e694104
- 인재풀에 등록하면 내게 맞는 기업을 찾아 서류 전형 없는 면접 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 커리어 치트시트는 이직을 준비하는 인재 분들을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양질의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인재풀 등록 완료 시 1일 이내에 권한을 추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