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Sep 11. 2023

[9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간편 등록하고 스타벅스 쿠폰 받기 (쿠폰 100% 제공)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8월 이달의 인기 앱/게임 순위 총정리

✅ 8월에는 어떤 앱들이 인기 순위에 올랐을까요? 모바일인덱스 앱 순위 데이터를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cf59ba5e


02. AI 프로그램으로 영상 만들기

✅ VideoStew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AI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쉽게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게 해준다. 유료 서비스이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 1개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VideoStew를 사용하면 전통적으로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영상 제작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a5c6a0a3


03. 고객 잔존이요? 앞으로 더 어려워져요.

✅ 다가오는 가을 시즌에 맞춰 여러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는데, 메세지 반응률이 낮아져서 고민이라면?
고객 리텐션이 계속 낮아지는 이유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6493e242


04. 리텐션의 또 다른 의미, 조용한 킬러

✅ 한국 IT 기업들은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계 무대에 서고 있으며, 기업 블로그를 통해 이러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리텐션은 고객의 만족도와 관련이 있으며, 고객 잔존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리텐틱스가 리텐션의 중요성을 소개하며 리텐션을 잘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15e72db1


05. 검색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 키워드에서 대화로

✅ 최근 구글의 네이버의 생성 AI 검색 서비스 큐:(Cue:), 검색 생성형 경험 베타 테스트 지역 확장 소식 (일본/인도), 틱톡의 검색 광고 출시 등 - 검색 마케팅에 변화를 가져올 만한 굵직한 뉴스들이 많았습니다. 각각의 뉴스를 다루는 대신, 이러한 변화들로 인해 검색 마케팅의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지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정리해 봤는데요. 마케터로서 미래 지향적 관점(forward thinking)에서 트렌드를 이해하시는데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https://oneoneone.kr/content/1a52a7c2


06. 썸네일 만들 때 '00' 하나만 기억하자

✅ 콘텐츠의 꽃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아무래도 제목과 썸네일 아닐까요? 양질의 정보나 자연스러운 흐름, 깔끔한 마무리도 중요하지만, 일단 클릭해서 콘텐츠를 봐야 이 모든 것이 의미 있는 거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조회수 높이는 제목&썸네일 제작 노하우를 알려 드리려고 해요. 유튜브를 중심으로 알려 드릴 거지만, 다른 플랫폼에도 활용 가능하니 집중해서 봐주세요!

https://oneoneone.kr/content/b5bf6a13


07. 마케터가 알아야 할 AI 마케팅의 최신사례, 꿀팁을 모아봤습니다! [KB라이프생명, LG유플러스, GS25]

✅ AI 기술 활용 콘텐츠는 주목받기가 쉬워서, 마케팅뿐만 아니라 유통업계까지 너도나도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어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마케터가 실질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AI 툴을 알아보고, 브랜드에서는 AI를 어떻게 풀어냈는지, 활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456fbca


08. (광고)인 걸 알지만 누를 수밖에 없는 CRM 메시지

✅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다시 알림을 주는 등, 앱 푸시와 카카오톡 메시지는 고객의 관심을 끌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좋은 UX 라이팅과 푸시 알림 사례를 타다, 토스, 쿠팡이츠 등 여러 사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8ef8068


09. 광고 시장의 뜨거운 감자, FAST가 뭐길래?

✅ 지금 마케팅 시장의 이슈는 CTV(Connected TV, 인터넷에 연결된 TV)이고, CTV 광고 시장에서는 'FAST'라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하고 있다. FAST란 광고 기반 무료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의미하며, OTT 서비스와는 다르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되며, 광고 대신 무료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FAST는 CTV 시장에서 더욱 뜨겁게 달고 있으며, 글로벌 FAST 시장은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FAST의 성장은 애드 네트워크의 고도화와 광고 송출 방식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서비스의 가치 유지와 양질의 콘텐츠 제공이 중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7aa67507


10. 캐릭터 콜라보? 카드는 왜 자꾸 다양해지나?

✅ KB 국민카드와 씰룩(SEALOOK)이 협업한 한정판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카드 회사들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팬슈머와의 소통을 통해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전략을 고민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cb85e4d4


작가의 이전글 [9월 1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