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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Sep 18. 2023

[9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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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2023년 9월 - 설치수 상승앱 차트

✅ 최근 한 달 동안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은 해외 쇼핑 앱인 TEMU이며, 2위는 MY GENESIS, 3위는 META의 스레드 앱이다. TEMU 앱 설치자는 주로 40~50대이며, 쿠팡 앱과의 중복 설치율이 높다. 정부24, 디즈니플러스, TEMU, 쿠팡플레이 등이 가장 많이 설치된 앱들 중 일부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8c0eacd2


02. [마케터의스크린샷] 요즘 캡처한 마케팅 사례들

✅ 2023년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발견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04e7acb


03. 소비자와 ‘어사’ 말고, ‘찐친’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 여러 유형의 브랜드 SNS 운영자들이 센스 있게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효리의 인스타그램에서는 밈을 활용한 브랜드의 댓글이 많았고, 다른 예로는 문체 패러디형과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정 말투를 활용한 방법이 있었다. 유명 강아지 '기름이'의 운영 방식도 성공적으로 소통을 이끌어냈다.

https://oneoneone.kr/content/66f86e4b


04. 마켓컬리, 게임으로 충성고객 확보 가능할까? <마이컬리팜>

✅ 마켓컬리에서 최근 '마이컬리팜'이라는 작물 키우기 게임을 출시함. 게임 이용자 약 20만명이 게임에 접속하였으며, 앱 방문 횟수도 약 3배 증가함. 게임을 통해 충성 고객을 모으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함이라는 이유로 게임을 개발함.

https://oneoneone.kr/content/f55f2950


05. 리브랜딩에 나선 메디힐, 프리즈·키아프를 선택한 이유

✅ 메디힐은 프리즈·키아프 아트페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여 브랜드 리브랜딩을 알림. 작가 윤필현을 선정하여 작품 전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였으며,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c3fc406d


06. [주마등] 맛업일치 F&B 마케터를 위한 등대

✅ 2023년 외식업 트렌드, 식품 제조 및 납품 사업, B2B와 B2C 시장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F&B 업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외식 브랜드 사업, 식품 제조 및 납품 사업, B2B와 B2C 시장 확장 등 다양한 동향이 나타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5b2af8b0


07. 9월 마케팅 인사이트 1

✅ 경기도 캐릭터인 '봉공'은 경기도의 슬로건인 '변화', '기회'를 세로로 붙여 이름을 지은 것이고, 경기도민을 위해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고 저작권을 무상 제공하는 등의 활동도 하고 있다. 신촌의 잎사귀 치과에서는 사랑니를 뽑으러 온 환자들에게 스티커를 동봉하여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fac3d292


08. 메타가 유료 구독을 고민하는 이유는?

✅ 유럽연합은 2018년부터 GDPR을 시행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집중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메타에게 개인정보 수집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로 인해 페이스북에는 12억 유로의 과징금이 부과되었고, 맞춤형 광고 사업이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카카오톡은 펑 서비스를 공개하여 SNS로 변모하고, 카카오뷰는 폐지되었다.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은 증가했고, 쿠팡은 로켓배송 배지를 판매자로켓으로 통일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8e316223


09. 역사가 있는 브랜드의 가치! 브랜드 헤리티지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펩시 125주년 프로모션]

✅ 펩시가 125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소개하며, 125일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를 통해 펩시의 과거 모습과 브랜드 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팝업 레스토랑을 통해 특별한 메뉴와 펩시의 대표적인 광고 작품을 즐길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8758d000


10. 아스팔트 위에 새빨간 립스틱 자국… 파리 시내에 초대형 립스틱이?

✅ 세계 최대 뷰티 기업인 로레알 파리가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 초대형 립스틱 영상을 공개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광고는 CGI로 만들어진 영상으로, 광고 업계에서 지속력과 발색력을 완벽하게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이 광고를 실제로 파리 시내에 립스틱 자국을 만들어오염시켰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으며, CGI 광고를 사용할 때 해당 내용을 표기해야 할 법적 의무가 없다는 문제가 논쟁되고 있다. 로레알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들도 CGI를 활용한 초현실적인 광고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CGI가 광고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415d8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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