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Sep 25. 2023

[9월 3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인재풀 등록하고 내게 맞는 기업의 채용 제안 받기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01. 일상을 바꾸는 AI 검색, 네이버 Cue:

✅ Cue:는 대화를 통해 답변을 찾아주는 네이버의 AI 검색입니다. 떠오르는 생각을 대화하듯 입력하고,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는 새로운 경험을 시작하세요. Cue:는 Beta 서비스 단계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며 개선할 예정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4b0b38f


02. "트렌드 코리아 2024"를 읽기 전에 보면 좋을 내용

✅ "트렌드 코리아 2024"는 서점에서 사전 판매되며 미리 키워드를 공표한다. "트렌드 코리아"는 한국에서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발간되면 언론, 기업, 학계가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46ef8cf9


03. 옥외광고의 새로운 정의.페이크 옥외광고의 시대가 왔다.

✅ 화제의 가짜 옥외광고는 실제 광고와 혼동을 일으키며 관심을 받고 있으며, CGI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옥외광고의 법규는 아직 없다. 이러한 가짜 옥외광고는 사람들의 크리에이티브한 관심을 끌며 업계에 파장을 일으킬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36955ef


04. 시작이 막막한 B2B 마케터를 위한 퍼널 설계 팁 4가지

✅ 마케팅 퍼널을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는 것 입니다. B2B 마케팅은 구매시기와 마케팅을 맞춰야 하며, 온오프라인과 마케팅과 세일즈의 연계가 필요합니다. B2B 제품은 여러 이해관계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들을 고려하여 마케팅 활동을 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c8f6e61


05. "애플이 우리 죽음을 마케팅 수단으로 쓰고 있다"

✅ 애플의 최근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죽음을 이용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비판받고 있다. 애플은 애플워치 광고를 통해 죽을 수 있는 상황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아이폰15 공개 행사에서도 목숨을 건진 이들의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에 대한 비판은 애플의 제품이 경쟁사와의 기능적인 차별점이 점점 줄어듦에 따라 마케팅 방향을 바꾼 것으로 보여진다.

https://oneoneone.kr/content/47188f27


06. [이-마트] 새로운 인터넷이 낳은 마케팅 신인류!

✅ 한국의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KBW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으며, 웹3 마케터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사용자 별 데이터의 분산 관리가 가능해지는 기술로, 웹3 시대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웹3 마케팅에서는 사용자와 개발자, 그리고 커뮤니티를 포함한 다양한 대상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야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커뮤니티를 키울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72560cc1


07. 그로스 팀의 지표 미팅 (2)

✅ 그로스 팀에서 알라미 구독 지표 개선을 이끌어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f5731154


08. 인플루언서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방법 [인터랙티브 콘텐츠, 텐션케미테스트, 방구석연구소]

✅ 우리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팬 간의 소통에 브랜드가 함께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인플루언서와 팬덤의 관계를 더 친밀하게 만들어주며, 자발적인 바이럴 홍보도 가능하다. 인터랙티브 콘텐츠에는 높은 참여율과 인증 욕구를 일으키는 텐션 케미 테스트가 포함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c04039e5


09. [HOW TO 마케팅] 성공적인 ‘가치기반 마케팅’ 하는 법

✅ ‘HOW TO 마케팅’ 시리즈를 시작하여, 실무에 활용 가능한 가치기반 마케팅 전략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가치에 따라 구분하고, 이에 맞는 맞춤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객을 가치에 따라 분류하되, 가치에 대한 절댓값보다는 비율로 구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acec949


10. MZ세대 공략! 문학 마케팅 모음 (이솝, 틱톡x교보문고, 롯데월드타워)

✅ 요즘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문학 마케팅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업계를 넘나드는 조합과 예상치 못한 시너지 효과가 생기고, MZ세대의 독서 콘텐츠 소비는 SNS, 유튜브, 팟캐스트 등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문학을 활용한 마케팅은 현재 핫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107effb


작가의 이전글 [9월 3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